상단영역

본문영역

  • 부산/경남
  • 기자명 이광호 기자

사천시 삼천포항 수산물축제 평가보고회 개최

  • 입력 2019.06.11 16:13
  • 댓글 0

 

[내외일보=경남] 이광호 기자 = 경남 사천시와 수산물축제추진위원회는 ‘2019 사천시 삼천포항 수산물축제’의 성과를 되짚는 평가보고회를 지난 4일 동서금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이영재 산업관광국장, 추진위원회 위원 등 20여 명이 참석해 유공자에 대한 시장 표창 수여식을 했으며, 축제의 성과분석과 더불어 향후 진행될 축제의 발전방안에 대한 심도 깊은 논의의 시간을 가졌다.

올해 행사는 사천바다케이블카 1주년 기념행사와 더불어 사천을 찾아주신 많은 관광객들에게 ‘하늘로 바다로 사천으로!’ 라는 시의 슬로건을 수산물을 주제로 한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확실하게 각인시켰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이번 수산물축제에서는 낚시어선을 직접 타고 선상에서 낚시를 즐기는 ‘바다 선상 낚시체험’과 삼천포항의 낭만을 몸소 느낄 수 있는 ‘요트체험’이 방문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으며, 기존의 무료시식회 형식을 벗어나 초밥을 활용한 수산물 무료시식회가 신선함을 선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이날 보고회에서는 축제 기간 중 조사됐던 설문조사의 결과를 바탕으로 축제 기간 중 발생했던 문제점에 대한 개선방안을 심도 있게 토의했으며, 일부 추진위원들은 타 시·군의 축제를 적극적으로 벤치마킹해 사천시 삼천포항 수산물축제에 반영하는 노력을 해야 한다고 추진위원회 사무국 및 시에 건의했다.

한편, 2020년도 수산물축제의 개최 시기와 행사 장소는 내년 4월 24일(금)부터 26일(일)까지 팔포항 일원으로 잠정 결정했으며, 보다 완성된 축제를 준비하기 위해 올해 10월 말에 정기총회를 개최해 미흡한 부분과 수정이 필요한 부분은 보완해 나가기로 했다고 관계자들은 전했다.

서정철 축제추진위원장은 “사천시 삼천포항 수산물축제가 전국을 대표하는 수산물축제가 될 수 있도록 지적사항을 적극 보완해 시민과 관광객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