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충북
  • 기자명 전현민 기자

세종시 교육청, 학부모 대상 대입설명회 개최

  • 입력 2019.06.12 16:21
  • 댓글 0

14일 오후 7시, 세종시 교육청 대강당에서 한국대학교육협의회와 공동 주관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한 대입 제도 변화 이해, 구체적 대입 전형 분석 및 준비전략 강의

[내외일보=대전/세종/충청] 전현민 기자=세종특별자치시 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 교육청)은 오는 6월 14일 오후 7시부터 세종시 교육청 대강당에서 「세종시 교육청-한국대학교협의회 공동 주관 2020학년도 학부모 대상 대입설명회(이하 대입설명회)」를 개최한다.

세종시 교육청과 한국대학교육협의회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이번 대입설명회는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한 대입 제도의 변화를 이해하고 구체적인 대입 전형 분석과 준비전략에 대한 강의와 질의응답을 통해 교육수요자의 이해도를 높여 현장 지원을 강화하고자 기획됐다.

먼저, 대전 대신고 이진회 교사의 ‘학생부 종합 전형 이해와 준비’강의를 통해 ▲시대 변화에 따른 대입 제도 변화 ▲2015 개정 교육과정 이해 ▲고등학교 생활과 의미 있는 학생부에 대한 학부모의 이해를 돕기 위한 정보를 제공하고, 충남외고 구성완 교사의 ‘2020학년도 대입전형의 이해와 지원전략’강의로 대입전형 유형별 특징과 지원 전략을 설명한다.

두 강사는 모두 한국대학교육협의회에서 추천한 대표강사로서 학교 현장에서 축적된 구체적인 경험과 사례를 바탕으로 복잡한 대입 제도와 전형에 대해 충실한 안내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설명회에 참석을 희망하는 학생과 학부모는 사전 신청 없이 당일 세종시 교육청 2층 대강당으로 직접 방문하면 되며, 세종시 교육청은 ‘2020학년도 대입 제도 이해와 준비’교재를 제공하여 교육수요자들에게 최신 대입정보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대입정보는 넘쳐나고 있지만 우리 학부모님들이 누구로부터 어떻게 정보를 제공받느냐에 따라 자녀의 학교생활 지원과 진로진학 지도의 방향이 달라질 수 있고, 학교와 교사와 학부모님이 함께 한목소리로 도울 때 학생들이 학교생활과 대학입시에 모두 성공할 수 있다”며, “우리 교육청은 학부모님을 진로진학지도의 동반자로 여기고 학부모 대상 대입정보 제공 기회를 확대하는 데 적극적인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대입설명회에 앞서 지난 5월 두 차례에 걸쳐 세종시 학부모와 학생을 대상으로 13개(고려대, 연세대 등) 대학의 입학정보를 제공한 자리에는 각각 400명이 넘는 학부모들이 참여하여 적극적인 관심과 높은 참여율을 기록했다. 

세종시 교육청은 앞으로도 학교급별(중·고) 학부모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대입설명회 개최’와 고교 교육과정 운영과 대학 진학을 안내하는 ‘학부모 대상 강의’를 추진할 계획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