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결혼 이민 여성 우리 사회 구성으로 양성
구리시, 결혼 이민 여성 우리 사회 구성으로 양성
  • 신동화 기자
  • 승인 2019.06.12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수 메이크업 교육’ 수료식 가져

[내외일보 =경기]신동화 기자=구리시는 지난 11일 관내 결혼 이민 여성 10명을 대상으로 19회에 걸쳐 실시한 ‘파티, 축제용 메이크업과 헤어 연출법 교육’ 수료식을 갖고 성황리에 교육을 마쳤다. 
구리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윤성은)와 SBS아카데미뷰티스쿨 구리지점(원장 고연정)과 협력해 진행된 이번 교육은 2018년 결혼 이민 여성 맞춤형 취업 지원을 위한 행정안전부 공모사업인 국민디자인단 운영 결과를 토대로 결혼 이민 여성의 강점을 활용하면서 안정적인 일자리 발굴을 목표로 시에서 설계한 취업 교육 프로그램이다.
교육에 참여한 결혼 이민 여성들은 페이스페인팅, 파티, 축제용 메이크업과 헤어 연출법을 배웠다.
지난 어린이날과 세계인의 날 축제에 자원봉사로 참여해 지역 주민들에게 큰 즐거움을 선사한 바 있다.
과정을 수료한 베트남 결혼 이민 여성은 “앞으로도 봉사활동에 계속 참여하면서 적극적으로 홍보 활동을 해 어린이집, 키즈카페 등의 틈새시장을 발굴해 나가고 싶다.”고 말했다.
안승남 시장은 “결혼 이민 여성을 대상으로 맞춤형 취·창업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이들을 비롯한 다문화가족이 지역 주민과 더불어 조화롭게 살아가고 우리 사회 당당한 일원으로 자립해 생활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정책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