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도교육청­대한축구협회 ‘G-스포츠클럽’ 업무협약
경기도의회­도교육청­대한축구협회 ‘G-스포츠클럽’ 업무협약
  • 박덕규 기자
  • 승인 2019.06.12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외일보 =경기]박덕규 기자= 경기도의회(의장 송한준)와 경기도교육청, 대한축구협회가 지난 11일 오후 서울 상암 월드컵경기장에서 경기도형 스포츠클럽인 ‘G-스포츠클럽’ 활성화를 위해 공동 노력하자는 내용의 업무협약을 맺었다.
협약식에는 송한준 경기도의회 의장을 비롯해 이재정 경기도교육청 교육감, 정몽규 대한축구협회 회장과 경기도의회 염종현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 천영미 제1교육위원장, 조광희 제2교육위원장, 황대호 의원 등이 참석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학생 모두가 언제 어디서나 참여할 수 있는 G-스포츠클럽 기반 구축 ▲스포츠복지 증진을 위한 업무추진 및 세부업무협의를 위한 실무기구 구성·운영 ▲학생의 스포츠복지 증진 및 스포츠지도자를 위한 실질적·효율적 운영방안 상호협력 등이다.
경기도의회는 특히 G-스포츠클럽 정책이 현장에 조속히 정착할 수 있도록 제도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 G-스포츠클럽은 도교육청과 지자체가 공동으로 예산을 지원하면 시·군 체육회나 종목별 체육단체가 운영하며 학교체육과 엘리트체육, 생활체육을 연계하는 지역사회 기반의 공공스포츠클럽이다.
3개 기관은 우선, 소속 학교나 단체 구애받지 않고 활동할 수 있는 ‘개방형·거점형 축구스포츠클럽’을 통해 G-스포츠클럽 활성화 방안을 모색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