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인천
  • 기자명 최장환 기자

인천시, 수돗물 사태 정상화를 위한 행정력 집중

  • 입력 2019.06.12 22:35
  • 댓글 0

서구와 중구에 특별교부금 5억원 지원
현장 의견청취 서구 21개동 및 중구3개동별 현장전담반 실시

[내외일보=인천]최장환 기자= 인천시(시장 박남춘)는 계속되고 있는 수돗물 사태 정상화를 위해 가용한 행정력을 총동원해 시민들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우선 6.12일 서구와 중구(영종)지역 수돗물 적수 발생에 따른 현안해결을 위해 서구 3억원, 중구 2억원의 긴급 특별조정교부금을 교부해 주민들에게 생수 지급 등 현재의 불편사항을 긴급히 대처할 수 있도록 예산을 지원했다.

또한 서구 21개동에 대해서는 인천시 21개 과장을 지정하고, 중구(영종) 3개동에 대해서는 중구 책임간부를 지정해 각 반장 책임하에 관련 현장의 문제를 직접 파악할 수 있도록 현장 전담반 운영을 시작하였다.

시는 현장 전담반의 점검결과를 반영해 집중 해결지역 선정, 음용수 공급 등 조치사항에 대한 문제사항 점검, 기타 시민들의 건의 사항을 수렴할 계획이다.

현장 전담반은 상수도사업본부의 현장기동반(8개팀, 32명)과 연계해 서구 수질민원이 해결될 때까지 민원지역을 지속적으로 관리하여 문제사항에 대해 즉각 대응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운영한다.

인천시는 행정부시장 주재 관계부서 합동 비상대책회의를 매일 2회 운영해 문제사항 및 대응조치 점검에 총력의 노력을 다하고 있으며, 민관합동조사단 3차 회의도 금주내 개최하여, 학교급식 정상화 방안, 인천시의 조치사항 점검, 사태 정상화를 위한 향후계획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