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충남
  • 기자명 김진영 기자

'서산시 사이버평생학습관' 호응

  • 입력 2019.06.13 16:13
  • 댓글 0

4월 개관 이후 2개월간 757명 방문해 463명 수강 신청

[내외일보=충남] 김시영 기자 = 충남 서산시(시장 맹정호)가 운영 중인 사이버평생학습관이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시에 따르면 지난 4월 서산시 사이버평생학습관 개관 이후 2개월간 운영 현황을 분석한 결과 총 접속횟수는 14,339회로 757명이 방문해 463명이 수강 신청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5월에는 전월 대비 방문자수가 42% 증가했으며, 수강신청자수도 17% 증가하는 등 꾸준한 증가 추세에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이는 직장·육아 등으로 바쁜 시민들이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어학, 자격증, 건강, 취미 등 7개 분야 500여개 과정의 다양한 강의콘텐츠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기 때문으로 보인다.

서산시 사이버평생학습관을 이용하는 한 수강생은 “그동안 평생학습센터 강좌에 관심이 있었으나 육아로 인해 시간이 없어 아쉬웠는데 사이버 평생학습관이 생겨 관심 있는 강좌를 언제, 어디서나 수강할 수 있게 돼 편리하다”고 말했다.

시에서는 앞으로 시민들의 호응도가 높은 강좌를 100여개 추가 탑재하고, 수시모니터링을 통해 강좌 수강 및 이수율이 저조한 비 인기강좌는 새로운 강좌로 교체하는 등 수강자들이 편리하게 다양한 강좌를 선택해 수강할 수 있도록 교육컨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최대한 많은 시민들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홍보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성기찬 평생교육과장은 “시민들의 다양한 학습 욕구가 반영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강화하고, 언제 어디서나 시민들이 즐겨 찾는 사이버 평생학습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산시 사이버평생학습관 이용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평생교육과(☎660-3049)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