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충북
  • 기자명 전현민 기자

세종 첫 여성 일자리 박람회 2,000명 몰렸다

  • 입력 2019.06.14 13:52
  • 댓글 0

현장 면접서 100여 명 통과…취창업 상담·컨설팅 부스 발길

[내외일보=대전/세종/충청] 전현민 기자=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와 세종 여성 새로 일하기 센터(센터장 이희경)가 공동으로 마련한 ‘2019 세종시 여성 일자리 박람회’에서 경력단절 여성 등 2,000여 명이 몰리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여성의 취·창업 의지를 높이고 취업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13일 세종컨벤션 센터에 열린 이번 여성 일자리 박람회에서는 경력단절 여성 등 다양한 연령의 구직자 500여 명이 현장면접에 참여했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NK 세종병원과 세종 도덕 노인복지센터, 웅진씽크빅, ㈜라이프 전장, 남양유업 주식회사 세종 공장 등 총 16개 기업이 참여해 현장 개별 채용면접을 통해 100여 명을 1차 현장면접을 통과했다.

1차 현장면접을 통과한 인원들에 대해서는 추후 기업별로 진행되는 2차 면접에서 최종 합격 여부를 가리게 된다.

이날 박람회에서는 현장면접 이외에도 향후 취·창업에 길라잡이가 될 수 있는 ▲취·창업 상담과 컨설팅 ▲직업 및 창업체험 ▲취업·직업교육 정보제공 등 50여 개 부스가 마련돼 참여자들의 발길이 몰렸다.

이외에도 이미지메이킹, 이력서 클리닉, 가상 면접 및 취업특강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가 마련돼 여성의 취업 준비를 도왔다.

이날 현장면접에 참여한 경력단절 여성은 “생각보다 경쟁자들이 많아 긴장했다”면서 “당장 성과가 없더라도 직업설계에 대한 상담과 다양한 취업 정보 등을 얻을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이날 박람회에서는 여성 일자리 창출 활성화에 노력해 온 공로로 ▲㈜한국유나이티드제약 ▲㈜라이프 전장 ▲남양유업 세종 공장 ▲세종 요양병원 ▲세종 도덕 노인복지센터가 여성친화 우수기업 표창을 받았다.

이와 함께 시는 여성친화적 기업문화 조성·확산을 위해 ㈜에프에이(대표 남윤제), ㈜아이 빌트(대표 이준배), 의료법인 NK 세종병원(대표 김영제) 등 3개 기업과 ‘여성친화 일촌기업 협약’을 체결했다.

이춘희 시장은 “이번 여성 일자리 박람회에서 여성들의 높은 취업 열기를 확인할 수 있었다”며 “올 하반기에도 여성 특화 일자리 박람회를 한차례 더 추진하는 등 앞으로도 여성 일자리 확대를 위한 정책을 더 꼼꼼하고 세밀하게 챙겨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