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연예·스포츠
  • 기자명 윤은효 기자

거창군, 2019 봉림기 전국 실업검도대회 개최

  • 입력 2019.06.17 17:33
  • 댓글 0

49팀 1,000여 명 검도인들 참가

[내외일보 경남=윤은효 기자] 경남 거창군은 지난 16거창군체육관에서 구인모 거창군수를 비롯한 군의원, 김재철 한국실업검도연맹 회장, 김종민 경남검도회 회장, 황종진 거창군검도회 회장 내빈들이 참여한 가운데 ‘2019 봉림기 전국실업검도대회개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개회식은 개식, 개회선언, 국민의례, 내빈소개, 위촉패공로패감사패 수여, 대회사, 환영사, 축사, 우승기 반환, 선수대표 선서, 경기규칙 및 주의사항 안내, 기념촬영 순서로 진행됐다.

한국실업검도연맹이 주최하고 경남검도회와 거창군검도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16일 개회식을 시작으로 오는 19일까지 4일 간의 일정으로 전국 14개 시도에서 전국 23 실업팀을 비롯한 직장단체 동호회 소속팀 등 총 491,000여 명의 선수지도자가 참가해 열전을 벌인다.

이번 대회는 실업팀 남자 1부와 동호회 2부 및 여자부로 나뉘어 단체전과 개인전으로 치러지며, 전체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된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환영사를 통해 우리 거창은 지난 3년 간 학생 검도대회와의 인연을 맺어 왔고, 앞으로는 이번 대회를 시작으로 실업검도대회와의 인연을 계속 이어가길 바란다머무시는 동안 거창의 풍부한 농특산품과 아름다운 명승지 및 관광지를 두루 체험하면서 힐링하는 시간도 가지시고 좋은 추억 많이 쌓고 가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봉림기 전국실업검도대회는 봉림 이재욱 한국실업검도연맹 회장의 뜻을 기려 한국실업검도의 발전 및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을 위해 2002년 경남 마산에서 최초로 개최해 2019년 경남 거창 대회까지 18회째 이어오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