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서울
  • 기자명 김의택 기자

“멘토님과 같은 회사에 취업했어요”

  • 입력 2019.06.18 15:26
  • 댓글 0

관악구 청년이 삼성전자에 취업한 사연

 

[내외일보=서울]김의택 기자=삼성전자 현직자와 함께하는 관악구의 취업 멘토링 프로그램에 참가해, 삼성전자에 최종 취업한 한 청년이 관악구에 감사인사를 전했다.

2012년부터 관악구와 삼성전자, 동아일보가 함께 진행하는 관악구-삼성전자 취업 멘토링 ‘청년드림 관악캠프’에 참가한 한 청년의 이야기다.

관악구(구청장 박준희)는 매월 첫째 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두 시간 가량 삼성전자 현직자가 멘토로 참여하고,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이 멘티가 되어 자유롭게 소통하는 ‘청년드림 관악캠프’를 운영하고 있다. 

인터넷 검색 등을 통해서는 얻기 어려운 개개인에 맞춘 생생한 취업 정보를 들을 수 있어 연일 호평이 이어지는 구만의 특화된 취업 지원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여름, ‘청년드림 관악캠프’에 참여했던 이 청년은 ”약점을 방어할 방법에 대해서만 고민을 하다가 멘토의 조언을 통해 내가 어필할 수 있는 강점에 대해 초점을 맞추다보니 나만의 방향성을 확실히 할 수 있었고, 취업에도 자신감이 생겼다.”며, “당시 멘토님이 내가 작성한 신청서를 모두 숙지하고 나에게 맞는 솔루션을 제시해주셔서 큰 도움이 되었다. 지금은 사내 메신저로 감사인사를 드릴 수 있어 영광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당시 이 청년의 멘토였던 삼성전자 직원은 현재까지도 매달 재능기부를 통해 멘토로 참가하고 있다. “진심을 담은 조언들을 귀담아 듣고 멘티들이 그대로 실천해주니, 그것만으로도 보람 있는 일이다.”라고 전했다.

‘청년드림 관악캠프’는 12월까지 매월 첫째 주 토요일마다 관악구청 지하 1층 ‘용꿈꾸는 일자리카페’에서 진행된다. 멘토와 멘티가 소그룹 형태로 둘러앉아 ▲기업 정보 ▲면접 대비 ▲직장 생활 등 다양한 소재에 대해 정해진 형식 없이 편안한 분위기에서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다.

매달 선착순으로 접수를 받으며, 참여를 희망하는 자는 관악구 홈페이지[분야별정보>청년>일자리지원>청년드림 관악캠프]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담당자 이메일(seolyj26@ga.go.kr)로 신청하면 된다. 관악구 거주 청년이 아니더라도 신청이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