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대구/경북
  • 기자명 전경중 기자

제228회 봉화군의회 상반기 첫 정례회 개회

  • 입력 2019.06.18 16:10
  • 댓글 0

18일~25일 2019년도 상반기 군정주요업무 실적보고 청취 등

 

[내외일보=경북] 전경중 기자 = 봉화군의회(의장 황재현)는 6월18일부터 6월25일까지 8일간의 일정으로 제228회 봉화군의회 정례회를 개최한다.

이번 정례회는 2019년도 상반기 군정주요업무 실적보고 청취, 2018회계연도 결산 및 예비비 지출승인, 조례 제·개정 등 안건 처리 등 8일간의 일정으로 이어진다.

주요 내용으로는 ▶ 분야별 전문가, 유명인을 봉화군 홍보대사로 위촉해 봉화군의 위상을 높이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하는『봉화군 홍보대사 운영 조례안』▶ 농업이 주력산업인 우리군에서 다수 농업인들의 농가기본경영안정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 도모를 위한『봉화군 농업인 경영안정자금 지원에 관한 조례안』▶ 현행 규정상 나타난 미비점을 개선하고 원활한 군정추진을 위해 기관별 직급별 정원을 조정한『봉화군 지방공무원 정원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출자·출연기관의 설립과 운영의 투명성을 도모하기 위한 『봉화군 출자·출연 기관의 운영에 관한 조례안』이 있으며 ▶ 국내 유일하게 남아있는 베트남 리황조의 후손 유적(충효당)과 리왕조 8대왕의 위패를 모신 사원이 있는 문화역사의 도시인 베트남 뜨선시와의 자매결연을 통해 실질적 교류 증진은 물론 시책사업인 봉화 베트남타운 조성사업을 원활히 추진하려는 『대한민국 봉화군과 베트남 뜨선시 간 자매결연 협약 체결 동의안』이 상정됐다.

또한, 6월 19일부터 24일까지 19개부서의 2019년도 상반기 군정주요업무실적에 대한 보고를 받는다. 이 보고를 통해 군정 사업의 전반적인 실태를 점검하고 최근 봉화군의 현안과제에 대한 집행기관의 추진방향에 대해 알아보게 된다.

황재현 봉화군의회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올해의 첫 정례회인 만큼 2019년도 상반기 군정주요업무 실적에 대한 면밀한 검토와 효율적인 군정 추진을 위한 끊임없는 업무 연찬으로 지역발전은 물론 각종 안건을 심도 있게 검토해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