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대구/경북
  • 기자명 하청해 기자

한국장학재단. 지역 이전 공공기관과 함께 지역 보육시설 아동․청소년 후원금 1,500만원 상당 지원. !!

  • 입력 2019.06.18 22:58
  • 댓글 0

- 2016년부터 공공기관 사회공헌협의체의 일원으로 지속적 참여 -

 

[내외일보=대구] 하청해 기자=한국장학재단(이사장 이정우, 이하 ‘재단’)은 6월 18일 지역 이전 공공기관과 함께 아동・보육시설에 방문하여, 소외아동 지원을 위해 1,500만원 상당을 지원하였다. 

이러한 활동은 2014년부터 대구혁신도시 공공기관이 뜻을 모아 추진해 온 것으로 단발적인 기부가 아닌 지속적 공헌이라는 데 큰 의미를 두고 지원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는 아동・보육시설에 생필품, 학습용품 등을 전달하고 환경 미화 활동을 하는 것 외에도 아이들이 평소에 갖고 싶었던 물건을 미리 파악하여 깜짝 선물을 전하였다.

 이번에 처음으로 참여한 한국장학재단 이종혁 주임은 “어려운 환경에 처해있는 아이들의 꿈과 건강한 성장을 위해 지속적인 지원을 해 왔다는 데 큰 감명을 받았다.”는 소감을 밝혔다.

그리고 원생들의 학업 지원에 관심이 많은 이종영 애생보육원장은 “무엇보다 사회의 여러 상황에서 소외될 수 있는 우리 아이들에게 따뜻한 관심과 사랑을 전해 주신 것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올해 창립 10주년을 맞이한 한국장학재단은 지역 내 교육 취약계층 아동들과 함께하는 직원지식봉사단을 비롯하여 학교 밖 청소년 해외봉사단, 보육시설 아동 대상 참고서 후원 등과 같이 교육과 인재 육성 중심의 활동을 전개해 오고 있다.  또한 하반기에도 방학 중 결식아동 도시락 배달, 공부방 개선 후원, 소아암 환우 치료비 지원 등 도움이 필요한 누군가에게 따뜻한 동행자로 사회적 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