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충북
  • 기자명 전현민 기자

세종시, 아침밥 꼬박꼬박 제철 과일·채소 많이 먹어요

  • 입력 2019.06.19 14:20
  • 댓글 0

6월 식생활교육의 달 바른 식생활 5대 실천 캠페인 진행

[내외일보=대전/세종/충청] 전현민 기자=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6월 식생활교육의 달 및 식생활교육주간에 맞춰 식생활교육 세종 네트워크와 함께 바른 식생활 5대 중점 실천사항을 바탕으로 주제별·대상별로 바른 식생활 실천 캠페인을 연중 전개한다.

바른 식생활 5대 중점 실천사항은 ▲아침밥 먹기·가족 밥상의 날 ▲채소·과일 많이 먹기 ▲텃밭 가꾸기 ▲축산물 저지방 부위 소비하기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 등을 말한다.

‘6월은 식생활교육의 달!, 바른 식생활 함께 실천해요!’를 주제로 펼쳐지는 이번 바른 식생활 실천 캠페인은 지난 18일 새롬동 가득 초등학교에서 ‘과일·채소 많이 먹기’를 시작으로 문을 열었다.

이어 21일에는 아름 초등학교에서 ‘아침밥 먹기’, 24일에는 학부모 및 시민을 대상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 ‘텃밭 가꾸기’, ‘축산물 저지방 부위 소비하기’ 등 지역 행사와 연계해 지속적으로 진행한다.

이외에도 시는 찾아가는 바른 식생활교육, 농업·농촌 체험 연계 식생활교육, 텃밭 식생활교육, 고령자 건강밥상 교실 등 건강한 식생활 확산 및 지역 농식품 소비 확대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시는 지난 14일 시 교육청 및 수행기관 담당자, 학교 및 어린이집 담당자, 우수 농촌체험기관 및 강사 등 100여 명이 참여하는 민관 협력 워크숍을 열고 식생활교육 추진계획을 공유하고 의견을 수렴했다.

시 관계자는 “6월 식생활교육의 달과 식생활교육 주간을 활용해 시민이 건강한 먹거리, 바른 식생활의 중요성에 대해 다시 한 번 인식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