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서울
  • 기자명 김은섭 기자

여름 문턱에서 만나는 '약수야 안녕?'

  • 입력 2019.06.19 15:24
  • 댓글 0

22일 중구청소년수련관에서 물 소재로 행사 개최

 

[내외일보=서울]김은섭 기자=중구(구청장 서양호)는 오는 22일(토) 오전 10시 약수동 중구청소년수련관 앞(남산타운2상가 주차장)사장에서 '2019 약수야 안녕' 어린이 축제를 연다.

올해로 두 번째인 이번 행사는 약수동 명칭의 유래인 '좋은 물(藥水)'을 소재로 물과 환경을 연계한 놀이와 체험, 공연 프로그램이 이어지는 세대 공감 마을축제다.'약수야 안녕 축제기획단'과 약수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팔을 걷었다.

어린이들이 '물과 환경의 소중함을 알고 신나게 잘 놀자'는 개막 선언을 하게 될 축제는 물 관련 퀴즈를 푸는 <좋은 물 이야기>, 낚시게임, 비누방울 놀이터, 오색 물김치·떡빙수·특제 주스 만들기 등 물을 이용한 놀이 프로그램과 재활용품 놀이극, 분리배출 퀴즈, 다육이 화분 제작, 부채 만들기 등 친환경 체험 프로그램으로 꾸며진다.

이 중 6개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스탬프를 모아 오는 어린이에게는 물총 장난감을 증정하는데 이를 갖고 축제 하이라이트이자 피날레를 장식할 '물총 엔드게임'을 즐길 수 있다.

그 밖에도 풍선마임쇼, 코딩로봇 등 다채로운 놀 거리와 관내 어린이집 어머니회에서 준비한 먹거리를 만날 수 있다. 아울러 사전 배포된 포스터 인증샷을 찍어 행사 당일 본부석을 찾아오는 어린이에게 기념품을 준다.

한편, 구는 유튜브 등 SNS 홍보용 축제 영상을 만들어 공유하는 사람들 중 3명을 선정해 시상한다. 7월 5일까지 이메일(ykleea1004@naver.com)로 영상을 보내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