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경기
  • 기자명 이신구 기자

파주시, 탄현 성동리 주변 교통 확 바뀐다

  • 입력 2019.06.19 15:38
  • 댓글 0

자유로 진출로 신설·맛고을 진출입로 개설

[내외일보 =경기]이신구 기자=파주시가 탄현 성동리 주변의 획기적인 교통개선 대책을 통해 그동안 심한 교통정체로 어려웠던 주민들의 오랜 숙원을 해결하고자 나섰다.
이번 교통개선 대책은 기존 성동사거리 주변 교통수요를 분산하고 현재 준비 중인 개성공단복합물류단지 사업과 연계해 물류 및 상류시설에서 발생하게 될 교통량을 분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물류단지에서 프로방스 방면으로 진출입 가능한 왕복 3차로 도로와 군시설인 검단교를 활용해 자유로에서 서울방향으로 바로 진입할 수 있는 도로 신설 계획 등이 담겼다.
개성공단복합물류단지 사업은 성동IC 인근에 개성공단 입주기업의 물류기지 역할을 할 복합물류단지 조성 사업이다. 사업 주체인 개성공단사업협동조합은 지난 해 6월 국토교통부의 실수요검증을 통과한 후 경기도에 물류단지 지정 및 실시계획 승인을 받기 위한 교통개선 대책을 준비해 왔다.
시는 교통개선 대책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지난 4월 말 교통전문가의 현장 자문을 실시했고 6월 초 군시설인 검단교 활용을 위해 9사단의 작전성 검토를 진행했다.
 최종환 시장은 ”통일동산지구가 관광특구로 지정됐고 최근 CJ ENM과 콘텐츠 월드 조성을 위한 협약을 체결함에 따라 통일동산 일대는 연간 25만명의 유동인구와 120만명 이상의 국내외 관광객이 방문하는 파주 중심 관광지가 될 것“이라며 ”파주시를 찾는 방문객들에게 편리한 교통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교통문제에 대한 해결 방안을 적극 마련해 준 개성공단사업협동조합측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시는 개성공단복합물류단지 조성사업과 연계해 성동사거리 주변의 교통정체 해소와 향후 통일동산 관광특구 지정으로 증가가 예상되는 관광객의 교통수요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교통개선 방안이 적기에 추진될 수 있도록 경기도의 승인과정에 행정적 지원을 적극적으로 할 방침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