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광주/전남
  • 기자명 정철 기자

찾아가는 ‘아이조아 부모행복교실’

  • 입력 2019.06.20 15:45
  • 댓글 0

강진군보건소, 영유아 부모 대상으로 운영

 

[내외일보=호남]정철 기자=강진군보건소는 지난 13일부터 다음달 23일까지 관내 어린이집 영유아 부모를 대상으로 2019년 찾아가는‘아이조아 부모행복교실’을 운영한다.

저출산 정책 패러다임이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사람 중심의 정책으로 바뀜에 따라 기존에 운영되었던 임산부 출산교실, 출산부 등 여성건강증진교실과 함께 육아 부모를 대상으로 하는 보다 다양한 프로그램을 필요로 하고 있다.

이에 강진군보건소에서는 올해 처음으로 관내 5개소 어린이집 영유아 부모 110명을 대상으로 예술심리치료연구소 소장인 김현아 소장을 강사로 초빙하여 ‘아이조아 부모행복교실’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가족 간 소통방법, 자녀의 긍정적인 자아형성을 위한 부모의 역할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되며 관내 신청 어린이집에서 운영되고 있다.

이번 부모교실에서는 평소 자녀를 양육하면서 궁금했던 사항들에 대해 문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부모행복교실에 참여한 한 부모는 “이번 교육을 통해서 나 자신과 자녀에 대한 이해를 좀 더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 자주 이런 프로그램이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서현미 보건소장은 “부모가 함께하는 육아의 실천으로 출산장려 분위기를 조성하고, 아동의 건강한 성장 발달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부모 역할 교육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해 가겠다. 아동들이 신체적으로 건강하고, 정서적으로 밝게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강진군보건소는 건강한 출산 및 양육을 도모하기 위해 모자보건교실 운영 외에 임산부·영유아 영양제 지원과 양육비 지원, 신혼(예비)부부 건강검진비 지원, 저소득층 기저귀·조제분유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모자보건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보건소 방문보건팀(430-3562)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