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인천
  • 기자명 최장환 기자

세계 최대 엘리베이터 기업 美國 오티스, 송도에 R&D센터 준공

  • 입력 2019.06.20 16:16
  • 댓글 0

‘IoT 커넥티드 엘리베이터’ 개발 집중

[내외일보 =인천]최장환 기자=세계 최대 엘리베이터 기업인 미국 오티스의 생산 및 연구개발센터가 준공돼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20일 IFEZ(인천경제자유구역) 송도국제도시 지식정보산업단지 내 오티스코리아 현장 부지에서 유병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장 직무대리(차장), 주디 막스 오티스 글로벌 사장, 조익서 오티스코리아 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오티스의 생산 및 연구개발센터 준공식이 개최됐다.
지난해 10월 착공된 후 8개월여만인 이번에 준공된 오티스의 생산 및 연구개발센터는 연수구 벤처로 12번길 50번지 15,600㎡ 규모 부지에 공장동과 사무동을 포함 총 4개 층으로 건립됐다.  서울, 인천, 창원 등 3 개 지역에 분산되어 있었던 연구개발 및 생산 조직이 송도로 통합된 것이다.
인천경제청 유병윤 차장은“오티스의 핵심 연구개발 센터가 IFEZ에 입주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오티스를 포함한 세계적인 기업들의 잇따른 IFEZ 투자는 IFEZ가 가진 글로벌 기업 도시로서의 역량을 반증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오티스는 송도 생산 및 연구개발센터를 아시아태평양지역 연구개발 허브로 육성할 계획으로, 이곳에서는 사물인터넷(IoT), 클라우드, 빅데이터 등 4차 산업혁명의 디지털 기술을 토대로 사람과 승강기의 연결성을 강화하는‘IoT 커넥티드 엘리베이터’개발이 집중적으로 수행될 예정이다.
또한, 엘리베이터 제어반과 같이 첨단 기술이 적용된 핵심 부품의 생산라인도 구축됐다.
오티스는 연구개발 센터와 생산시설이 하나의 공간에 조성되어 개발, 설계, 품질 테스트 진행 기간이 단축되고 기술과 제품개발 업무에서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주디 막스 오티스 글로벌 사장은“본 센터가 더욱 발전해 오티스, 그리고 인천 지역 사회를 넘어서 한국 승강기 산업의 발전에도 크게 기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