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인천
  • 기자명 최장환 기자

인천TP, ‘인천 車산업 발전 포럼’ 개최

  • 입력 2019.06.24 14:27
  • 댓글 0

28일 송도 미추홀타워서…급격한 패러다임 변화에 대응

[내외일보=인천]최장환 기자= 자동차산업을 미래성장동력 산업으로 재도약할 수 있는 육성 방안 등을 마련키 위한 포럼이 열린다.

자동차산업은 최근 전기·수소차 등 친환경 자동차와 자율주행차 등으로 패러다임에 큰 변화가 일고 있다.

인천테크노파크(인천TP)는 오는 28일 송도국제도시 미추홀타워 20층 미추홀관에서 ‘인천 자동차산업 발전 포럼’을 연다고 24일 밝혔다.

이 행사에는 인천지역 자동차부품산업 관계자와 전문가, 기업인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날 대림대 김필수 교수는 ‘자동차산업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부품산업 육성 방안’, 인천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김민경 박사는 ‘인천 자동차부품산업 현황과 이슈’, 산업연구원 조철 본부장은 ‘인천 자동차부품 산업 발전 과제’를 주제로 발표를 한다.

이어 인하대 정인교 교수(국제통상학)를 좌장으로, 전자부품연구원 유세현 센터장, 전장부품 개발·제조·판매기업 디와이씨스 김백용 대표이사, 인천TP 이윤영 자동차산업센터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토론이 진행되며, 제조기술 기반인 인천 자동차부품산업의 기술전환을 위한 기업지원 방안 등이 다뤄질 예정이다.

인천TP 관계자는 “자동차산업은 인천의 주력산업이면서, 수출산업이기도 하며 급격한 패러다임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각계의 다양한 목소리를 듣고 해결책을 찾기 위한 방안 등이 심도 있게 다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인천시·중부지방고용노동청 주최, 인천TP·인천지역인적자원개발위 주관으로 열리는 이날 행사에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