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대구/경북
  • 기자명 신행식 기자

지구시민운동연합, ‘BHP 명상 캠페인’ 개최

  • 입력 2019.06.24 16:00
  • 댓글 0

 

[내외일보=경북] 신행식 기자 = 지구시민운동연합 경북지부(대표 김윤정)는 '지구시민의 날'을 맞이해 6월 22일 문경새재 야외공연장에서 고윤환 문경시장님, 박호준 대한노인회 문경시회장님, 고우현 경북도의원님, 탁대학 문경시의회 운영위원장님, 황재용 문경시의회 총무위원장님, 이재명 호서남초 교장선생님 등 600여명의 시민들이 참여해 ‘BHP(Brain Education Healing Point)명상캠페인 - 경북지구시민축제’를 개최했다.

지구시민운동연합 경북지부는 “우리는 지구 속에 살고 있고 지구와 연결돼 있는 생명으로서 우리 몸과 마음이 건강, 행복을 회복되면 지구의 건강도 회복할 수 있다는 마음으로 힐링 캠페인(Love Myself, Love My Earth)을 실천하고자 개최하게 됐다”며 행사 취지를 밝혔다.

지구시민의 날 행사는 지구시민운동연합 회원들과 경북 도민, 시민 등이 참여하는 행사로 지구에 살고 있는 사람들이 건강하고 행복할 수 있는 다양한 명상법과 건강한 지구를 만들기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또한, 이날 행사에서 공존과 상생의 문화를 통해 지속가능한 지구를 만들기 위한 지구시민 선언문 낭독, 지구시민 퍼포먼스, 지구기공 시범 및 배우기, BHP 힐링명상, 천문명상 함께하기, 지구시민증 사진찍기, 지구사랑 실천을 위한 우리 마을 클린 트레킹이 진행됐다.

전국에서 문경새재를 방문한 시민들 300여명에게 BHP힐링봉사를 진행하기도 했다.

참여한 시민들과 지구시민의 날 기념을 위해 '나는 지구시민입니다'라는 지구시민 인증샷을 ‘카카오톡,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의 개인 SNS 프로필 바꾸기 이벤트도 함께 진행됐다.

이날 포항에서 참가한 한 지구시민은 "지금껏 지구라는 생각을 하지 않았는데, 지구를 위해 내가 한 것이 아무것도 없는 것 같아서 많이 미안했고, 지구살리기에 적극 동참하겠다"며 소감을 전했다.

구미에서 참가한 지구시민은 "자연의 소중함을 느끼는 시간이었고, 오늘 아주 힐링이 많이 돼서 좋았고, 지구를 살리기 위해 에어콘 온도 1도 낮추기, 불필요한 전등끄기, 분리수거 잘하기, 쓰레기줍기와 쓰레기 버리지 않기 등 지구시민 활동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했다.

지구시민운동연합은 지구시민의 날 ‘BHP (Brain Education  Healing Point)명상 캠페인’ 같은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지구를 진심으로 걱정하고 관심이 있는 지구시민들이 모여 지역주민들에게 지구환경 변화의 시작은 자기 자신에서부터 출발한다는 의식 캠페인을 계속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