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대학교, "KNU 차세대 글로벌 우수인재양성" 발대식 개최. !!
경북대학교, "KNU 차세대 글로벌 우수인재양성" 발대식 개최. !!
  • 하청해 기자
  • 승인 2019.06.26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북대, 여름방학 예일대 등 미국 명문대에 재학생 66명 파견 -

 

[내외일보=대구] 하청해 기자=경북대학교(총장 김상동)은 예일대 등 미국 명문대에 재학생을 파견하는 ‘KNU 차세대 글로벌 우수인재양성’프로그램의 발대식을 6월 24일 글로벌플라자 경하홀에서 개최했다.

‘KNU 차세대 글로벌 우수인재양성’은 학생들에게 해외 명문대 수학 기회를 제공하여 글로벌 인재로서 역량을 강화하기 마련된 프로그램으로, 경북대는 참가에 소요되는 경비(프로그램 및 기숙사비) 전액을 지원한다. 미국 예일대, 위스콘신대, UC버클리는 세계대학평가 랭킹 50위권 이내의 명문대학이다.

경북대는 지난 2월 영어와 인성·태도 면접을 통해 예일대 17명, 위스콘신대 20명, UC버클리 29명 등 총 66명을 선발했다. UC버클리에 파견되는 학생 중에는 올해 입학한 신입생 5명도 포함됐다.

그리고 선발된 학생은 오는 7월 1일 예일대를 시작으로 학교별로 파견되어 4주에서 6주간 썸머스쿨 프로그램을 이수하게 된다.

한편 탁원영 경북대 국제교류처장은 “오랫동안 준비한 이 프로그램이 드디어 첫발자국을 내딛게 되었다. 이번 미국 유수 대학에서의 수학 경험으로 학생들 개개인의 역량이 한층 더 성장하기를 바란다. 또 앞으로 보다 많은 학생들이 이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우리 대학 국제화 역량이 강화될 수 있도록 프로그램 확대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