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충북
  • 기자명 전현민 기자

세종시, 7월 정책 아카데미 ‘인간의 행복 권리와 웰다잉’

  • 입력 2019.06.28 17:02
  • 댓글 0

4·9·16·23일, 이수정 경기대 교수 명사특강 등 진행

[내외일보=대전/세종/충청] 전현민 기자=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7월 4일, 9일, 16일, 23일 시청 여민실에서 ‘인간의 행복 권리와 웰다잉’을 주제로 7월 정책 아카데미 강연을 진행한다.

이번 정책 아카데미는 세종시민의 날(7.1) 기념 명사특강을 비롯한 전문가 강연을 통해 시민의 행복한 삶을 실현하기 위한 기본권으로써 인권에 대해 알아보고 그 의미를 되새겨 보기 위해 마련됐다.

우선 7월 4일에는 시민의 날 기념 명사특강으로 대한민국 1세대 프로파일러로 유명한 이수정 경기대학교 교수가 ‘인권, 과연 절대 가치인가’를 주제로 첫 강연을 펼친다.

이어 9일에는 박준영 변호사의 ‘인권, 사례 중심으로 쉽게 다가가기’, 16일에는 양정훈 작가의 ‘인권에 대한 오해와 본질’을 주제로 한 강연이 이어진다.

23일에는 임병식 고려대학교 죽음 교육센터장의 ‘웰다잉, 상실에서 발견하는 인간다움’을 마지막으로 이번 강연을 마무리한다.

수강신청은 세종시 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 홈페이지(http://www.sjhle.or.kr)를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 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 044-865-9670)로 연락하면 된다.

이춘희 시장은 “이번 강연을 통해 시민 모두가 더불어 행복한 삶을 살기 위해 꼭 존중받아야 할 권리에 대해 생각해보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