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전주/전북
  • 기자명 박우상 기자

무주군, 민선 7기 출범 1주년 기념행사 개최

  • 입력 2019.06.30 14:54
  • 댓글 0

[내외일보=호남]박우상 기자=무주군은 지난 28일 전통문화의 집 대강당에서 공무원 2백 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 7기 출범 1주년 기념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지나온 1년을 돌아보고 “무주다운 무주” 실현을 현실화시키기 위한 각오를 다진다는 취지에서 마련된 것으로, 충혼탑 참배를 시작으로 기념식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황인홍 군수는 “그간 무주군 발전과 군민 행복을 위해 함께 땀 흘리면서 열심히 뛰어주신 공무원 여러분께 감사드리고 묵묵한 응원을 보내주셨던 군민여러분께도 깊은 감사를 드린다”라며 “약속했던 무주발전을 일궈 여러분의 믿음에 보답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이어 “군민이 주인이 되는 세상을 만들겠다는 생각으로 내디뎠던 희망의 걸음이 예산 4천억 시대를 열었고 1백억 원에 달하는 농산물가격안정 기금조성과 열린 군수실을 통한 소통, 무주상품권 발행을 가능케 했다”라며 “이제부터는 우리가 일으켰던 숱한 가능성들에 거름을 주고 꽃을 피워 열매로 거두는 노력에 매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와 함께 △인구문제해결과 △침체된 경기극복, △관광산업의 부활, 그리고 기후변화에 대응한 무주만의 대체작목 육성에 공을 들일 것이라며 지역과 군민을 위해 날카롭게 보고, 부지런히 뛰며 따듯하게 보듬고 가겠다라고 말했다.

행사를 마친 후에는 황인홍 군수와 무주군 간부 공무원들은 무주군 보건의료원을 찾아 내원 환자들을 위로하고 치매환자 가족프로그램에도 참여했다. 또 치매안심센터 지역강사와 가족들을 만나 애로사항들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