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부산/경남
  • 기자명 윤은효 기자

거창군, 전략방송 유치로 전국 홍보강화 적극 나섰다

  • 입력 2019.07.02 13:50
  • 댓글 0

KBS, YTN, 채널A, 전국방송 연이어 거창 찾아와

[내외일보 경남=윤은효 기자] 경남 거창군은 지난 525일 거창창포원에서 KBS ‘전국노래자랑 거창군편을 성황리에 촬영하고 오는 77일 방송을 기다리고 있다. 이어서 6월에는 채널A, YTN, KBS 전국방송 프로그램이 연이어 거창군을 찾아오고 있다고 밝혔다.

채널A ‘신대동여지도 여행의 고수제작팀은 지난 615일에서 16일까지 리포터 이상인(방송인)씨와 글라디스(방송인)가 거창에서 촬영을 마쳤다.

제작팀은 북상면 빙기실마을에서 깡통기차 체험, 송어잡기 체험, 산양삼 체험, 다우리밥상, 외갓집 가는 길 등 관광객들과 주민이 함께 만들어가는 행복 마을을 아름답게 영상에 담았다는 후문이다.

또한, 626일에서 27일까지 2일간 YTN ‘구석구석 코리아제작팀이 거창을 찾았다. 리포터 아비가일(방송인)씨는 비가 오는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거창의 관광명소인 수승대, 금원산 문바위, 가섭암지마애삼존불, 이수미팜베리, 쑥을 먹여 키운 거창한우 브랜드 애우를 촬영했다.

아울러, KBS1TV ‘다큐세상에서는 북상면 빙기실마을을 소재로 오는 72일부터 9월까지 촬영해 11월 방영 할 계획이다.

유태정 기획예산담당관은 미디어 매체의 다양화 속에도 방송의 홍보효과는 단연 최고다. 최근 거창의 숨은 매력이 알려지면 많은 방송사에서 거창을 찾고 있는데, 앞으로도 전략 방송 프로그램 유치를 통해 거창군 홍보를 강화 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