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강원
  • 기자명 김상규 기자

홍천군, 서울시 은평구와 자매결연 협정 체결

  • 입력 2019.07.09 12:01
  • 댓글 0

[내외일보=홍천]=김상규 기자=

홍천군은 지난 5일(금) 오후 3시 30분 홍천군청 행정상황실에서 서울특별시 은평구와 자매결연 협정을 체결했다.

자매결연 협정식에는 허필홍 홍천군수와 김미경 은평구청장을 비롯해 양 지방의회 의장 및 체육회ㆍ상공회ㆍ농협ㆍ새마을운동지회 등 양도시를 대표하는 관계자 40여명이 참석했다.

또한, 이날 홍천군체육회와 은평구체육회도 활발한 교류를 약속하는 MOU를 체결하고, 이어 양 도시의 60ㆍ70대 친선축구경기도 함께 개최했으며, 은평구 체육회의 1박2일 워크숍도 군 관내에서 진행되었다.

군은 7월 중 개최되는 홍천강 별빛음악 맥주축제와 제36회 홍천군민의 날 행사에 새로운 자매도시인 은평구를 초청할 예정이다. 또한, 오는 8월 12일부터 13일까지 1박2일간 은평구의 어린이와 학부모 30여명을 초청하여 찰옥수수 따기 체험, 당나귀 타기 체험, 떡메치기와 카약타기, 한서 남궁억기념관 탐방 등의 농촌체험 교류를 추진하며, 이어 오는 8월 16일(금)에는 홍천 어린이들이 은평구를 방문하여 진관사 템플스테이와 은평 역사 한옥박물관, 구산동 도서관마을을 탐방하는 도시체험을 가질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협정 체결에만 그치지 않는 실질적 교류를 위하여 다양한 분야의 교류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홍천군은 서울시 강동구, 경기도 성남시, 인천시 부평구에 이어 서울시 은평구와 네 번째 자매결연 협정을 체결하였으며, 이는 지난 2005년 3월 30일 부평구와의 자매결연 협정 체결 이후, 14년만의 새로운 자매결연으로 국내교류 확대에 대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