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제3차 고용노동부 인증 사회적기업 최다 선정
고양시, 제3차 고용노동부 인증 사회적기업 최다 선정
  • 이신구 기자
  • 승인 2019.07.10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협동조합이노밸류 市 소재 3개 기업 선정


[내외일보 =경기]이신구 기자=고양시 소재 3개 기업이 고용노동부 인증 사회적기업으로 선정돼 경기도 13개 업체 중 최다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선정된 기업 3곳은 ‘협동조합이노밸류, 주식회사에스엔소프트, 주식회사피플월드’다.
이들 중 주식회사에스엔소프트와 주식회사피플월드는 예비사회적기업에서 출발해 고양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서 교육, 컨설팅, 판로개척 등의 지원을 받으며 인증사회적기업으로 정착했다.
또한 지난 5일 대전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제2회 사회적경제 박람회에서 고양시 인증사회적기업인 ㈜함께나눔 이창호 전무가 사회적기업육성유공 장관표창을 받는 영광을 안았다. 사회적기업 활성화에 기여한 우수 사회적 기업가를 선정하는 이번 사회적기업 유공자 표창에 고양시 소재 유일한 수상자로 선정됐다.
고양시 덕양구 주교동에 소재한 ㈜함께나눔은 유품정리 및 소독방역 전문업체로 2015년 예비에서 시작해 2017년 사회적기업으로 인증받았으며, 현재까지 일자리창출사업 등 재정지원사업을 받으며 고양시 대표 사회적기업으로 성장했다.
사회적기업가 장관표창을 받은 이창호 전무는 “이 모든 것을 가능하게 한 것은 ‘사회적기업’이라는 신뢰가 있었기 때문”이라며, “‘천국으로의 길을 도와드립니다’라는 회사의 캐치프레이즈를 가슴에 새기고 유품정리업 제도화에 앞장서겠다”며 소감을 전했다.
시 관계자는 “2019년 제3차 인증사회적기업에서 고양시 업체가 최다로 선정되고 고양시 사회적기업인 ㈜함께나눔이 사회적기업가 분야에서 장관상을 수상하는 등 좋은 열매를 맺게 돼 기쁘다”며 “더 많은 사회적기업들이 고양시에 뿌리내릴 수 있도록 지원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