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인천
  • 기자명 최장환 기자

“청년구직활동지원금을 받아 취업준비를 하자!”

  • 입력 2019.07.10 16:29
  • 댓글 0

청년을 응원한다! 고용노동부 청년구직활동지원금

[내외일보=인천]최장환 기자= 중부지방고용노동청(청장 정민오)은 자기주도적 구직활동을 하는 미취업 청년을 대상으로 청년들의 원활한 노동시장 진입을 지원하는「청년구직활동지원금」사업을 올해 3월부터 본격적으로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2019년 1/4분기 인천지역 청년층 경제활동참가율(52.7%)과 고용률(48.1%)은 전국 각 47.5%, 42.9%에 비해서 상당히 높은 수준을 보이고 있다.

이는 인천 내에서의 청년고용이 증가하며 취업을 위해 구직활동을 하고 있는 청년이 많아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중부지방고용노동청에서는 이러한 청년층의 취업준비 비용 부담을 덜어 주기 위해 “청년구직활동지원금”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지원대상은 기준 중위소득 120% 이하 가구의, 만18~34세 청년 중 졸업·중퇴 후 2년 이내인 미취업자(생애 1회 지원)이며 월 50만원씩 최대 6개월간 지원한다.

단, 지원 중 취업 시 지원을 중단하고 취업 후 3개월 근속 시 취업성공금(50만원)을 지급한다.

정민오 중부지방고용노동청장은 “청년층의 취업준비활동 비용을 실질적으로 지원하는 청년구직활동지원금이, 자기주도적 구직활동을 촉진하여 취업성과 제고로 연결될 수 있도록 더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지원자는 온라인 청년센터(youthcenter.go.kr)로 신청가능하며 선정된 이후에는 고용센터에서 주관하는 예비교육에 필수로 참석해야 하고, 매월 구직활동 보고서 확인 후 현금화가 불가한 클린카드로 지급하여 청년의 실질적인 구직활동을 돕는다.

참고로, 고용노동부 중부지방고용노동청은 인천지역에서 2019년 6월말 현재 약 2천4백여명의 청년을 선정해 청년구직활동지원금을 지원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