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청소년수련관 건립 본격 추진
중구, 청소년수련관 건립 본격 추진
  • 이한규 기자
  • 승인 2019.07.11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본 및 실시설계 착수…2021년 공사 준공 목표

[내외일보 =인천]이한규 기자=인천 중구는 청소년들이 건전한 여가활동을 할 수 있고, 지역 불균형을 해소할 문화복지시설로 청소년수련관 건립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구는 중구 청소년들의 건전한 여가활동을 할 수 있는 문화복지시설인 ‘중구 청소년 수련관’건립을 위한 기본 및 실시설계가 착수됐다고 지난 11일 밝혔다.
국비, 시비를 포함해 129억 원을 확보한 구는 올해 1월부터 설계공모 공고를 내고 지난 6월 19일 설계공모 심사위원회를 통해 ’우림엔지니어링 건축사사무소(대표 김태원)‘의 설계안을 확정했으며, 오는 2021년 공사 준공을 목표로 사업추진을 하겠다고 밝혔다.
중구 청소년수련관은 영종국제도시 내 씨사이드파크에 연면적 42,000㎡ 규모로 건립될 예정이며, 문화 활동을 위한 공연장, 특성화 수련 활동장과 체육활동을 위한 실내체육관, 실외 풋살장이 있으며 청소년 상담실과 동아리 활동실 등을 배치해 중구청소년들의 건전한 문화의 장으로 만들어질 예정이다.
 홍인성 구청장은 “청소년들의 꿈과 희망을 만들어 갈 수 있는 공간인 청소년 수련관을 만들어 중구 청소년들에게는 여가공간을 제공하고, 타 지역 청소년들도 끌어들여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이바지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