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전주/전북
  • 기자명 류재오 기자

“올 여름에는 애(愛)벌레와 놀아보자”

  • 입력 2019.07.11 16:00
  • 댓글 0

남원백두대간생태교육장 20일부터 특별전 진행

[내외일보=호남]류재오 기자=생태계의 건강지표를 말해주는 다양한 애벌레를 감상하고 성장과정과 특성을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전시회가 마련된다.

생태관광 명소로 자리 잡은 남원백두대간생태교육전시관은 2019여름방학 기획으로 ‘꿈꾸는 애벌레’ 특별전을 오는 20일부터 8월 18일까지 30일 동안 운영하기로 했다.

산림청의 후원을 받아 운영하는 이번 특별전은 백두대간 생태계의 환경지표가 되는 다양한 애벌레를 주제로 한 기획으로 60종 3,000여 마리의 애벌레와 곤충 성충을 만날 수 있다. 애벌레의 천적생물을 활용한 ‘백두대간 애벌레생태전시’, ‘애벌레성장 미션’, ‘애(愛)벌레야 놀자’ 등 전시·체험프로그램도 마련된다. 

백두대간 애벌레생태전시에서는 많은 생물들의 먹이가 되어주고, 죽은 동·식물과 오염물질을 분해해 백두대간생태계를 건강하게 유지시켜주는 다양한 애벌레를 관찰 할 수 있다. 평소 화려한 곤충 이면에 가려져 우리가 알지 못했던 애벌레의 유익하고 신비한 활동을 체험할 수 있다.
 
애벌레성장 미션에서는 곤충이 알->애벌레->번데기->성충으로 성장하는 과정을 전시물과 체험을 통해 알아볼 수 있다. 또, 참여자가 직접 선택한 애벌레와 미션을 수행하면서 애벌레의 소중한 가치를 확인할 수 있다.

꿈꾸는 애벌레 특별전은 모든 연령대가 입장할 수 있다.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17시30분까지이며 매주 월요일은 휴관한다. 전시관 입장객은 추가비용 없이 관람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