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인천
  • 기자명 최장환 기자

삼량고등학교 조리특성화고로 새출발!

  • 입력 2019.07.11 21:22
  • 댓글 0

인천시교육청, 일반고인 삼량고등학교 특성화고로 지정고시
삼량고등학교 2020년 조리과학과 4학급 80명 선발

[내외일보=인천]최장환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특성화고 지정?운영위원회의 심의에 따라 인천 강화 소재의 삼량고등학교를 특성화고로 지정.고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성화고 지정.고시는 교육환경 변화에 따라 삼량고등학교에 대해 특성화고로 전환의 필요성이 대두되었고, 삼량고등학교의 전환 신청에 따라 이뤄졌다.

삼량고등학교는 교육부 제구조화(비중확대)사업에 선정되어 20억원의 지원금으로 학과를 개편하고, 인천시교육청의 79억 3천만원 지원금으로 한식, 양식, 중식, 일식, 제과제빵 실습이 가능한 실습동을 구축하여 미래 전문 기술인을 양성하게 된다.

또한, 삼량고등학교에서 신규 교사 채용을 인천시교육청에 위탁?채용함으로써, 사립학교 교원 채용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제고할 수 있어, 이번 일반고의 특성화고 전환은 그 의미가 매우 클 것으로 보고 있다.

삼량고등학교는 2020년 조리과학과 4학급 80명을 전국 단위로 선발하게 되며, 남학생만 지원 가능하다.

또한 최대 300명이 입실 가능한 기숙사가 완비 되어 있어, 신입생 전원이 기숙사 입실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인천시교육청은 삼량고등학교의 특성화고 지정에 따라 26교의 특성화고에서 27교의 특성화고를 운영하게 되었고, 우수 기능 인재 양성 기반을 한층 더 공고히 하게 되었다.

 김동호 창의인재교육과장은 “삼량고등학교의 특성화고 지정에 따라 안정적인 교원 수급과 더불어 미래 전문 기술 인재를 양성하는 특성화고의 위상이 더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며, 2020년 신입생 선발과 안정적 교육과정 운영을 위해 최대한 지원을 해 나갈 계획"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인천시교육청의 특성화고 지정?운영은 특성화고가 산업수요에 맞춘 새로운 학과를 신설.개편하고, 시대 변화에 빠르게 대응한다는 점에서 미래 우수 기술 인재를 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