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서울
  • 기자명 이수한 기자

서울시,‘서울 물, 함께하는 시민’주제로 물순환 심포지엄 개최

  • 입력 2019.07.12 02:20
  • 댓글 0

- 서울 물순환 정책 현황 및 국내·외 사례 연구를 통해 나아가야할 방향 모색
- 물순환 시민위원회 분과별 주제 선정을 통해 7.25(목) 심포지엄 진행
‣ LID(저영향개발 사전협의)에 대한 시민의식 및 빗물마을 방향성
‣ 물산업의 현황 및 발전방안
‣ 도시지하수의 합리적 활용과 안전관리

[내외일보]이수한 기자=서울시는 서울 물, 함께하는 시민이라는 주제로 물순환 심포지엄을 서울시청 본관 다목적홀에서 2019.7.25.() 14:00~18:00에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물순환 심포지엄은 건강한 물순환 도시 서울을 조성하기 위한 정보 교류의 장으로 이번 심포지엄은 총2부로 나누어 진행한다.

1부는 서울시 물순환정책과 최근 국내·외 사례 연구 토론을 통해 앞으로 서울시가 나아가야할 방향을 모색하고, 2부에서는 물순환 시민위원회에서 3개 분과별 주제 선정을 통해 심포지엄을 진행할 계획이다.

2부 분과별 심포지엄 주제는 빗물분(LID에 대한 시민의식 및 빗물마을 방향성), 물재이용분과(물산업의 현황 및 발전방안), 지하수분과(도시지하수의 합리적 활용과 안전관리)로 선정하였다.

이번 심포지엄은 서울시에서 시행하고 있는 물순환 정책에 대해 발표하고 토론하는 자리이며, 향후, 서울시 물순환 정책이 나아가야할 방향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기존의 심포지엄 형식에서 벗어나 시민들과 함께 토론하는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될 예정으로 시민들과 직접적으로 토론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한다.

타 자세한 내용 및 프로그램은 <물순환 시민문화제 홈페이지http://festival.seoul.go.kr/water 를 통해 안내하고 있다.(: 02-2133-3763)

이정화 서울시 물순환안전국장은 서울시는 전국 최초로 서울시 물순환 회복 및 저영향개발 기본조례를 제정하여 안정적으로 정착시켰고, 전국적으로 이를 벤치마킹하는 등 물순환 선도도시로서의 역할을 해왔기에, 금번 심포지엄을 통해서 서울시가 나아가야할 방향에 대한 토대를 마련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