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충북
  • 기자명 전현민 기자

세종 누리학교, 함께하는 서머(Summer) 페스티벌!

  • 입력 2019.07.12 17:52
  • 댓글 0

‘도란도란’ 여름축제 열어
학생들이 맘껏 놀 수 있는 워터파크 개장

[내외일보=대전/세종/충청] 전현민 기자=세종 누리학교(교장 정민호)는 10일부터 12일까지 3일 동안 「함께하는 썸머 페스티벌」이라는 주제로 ‘도란도란’ 여름축제를 열어 자매결연 학교 및 지역의 예술 단체와 함께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물놀이 등 여름의 특성을 체험할 수 있는 활동을 통한 즐거운 배움과 친구들과 함께하는 활동으로 협동심과 배려심을 체득하고 다양한 축제 활동을 통한 종합적인 일상생활 기초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꾸며졌다. 

첫째 날에는 학생들이 안전하고 자유롭게 물놀이를 할 수 있도록 교내에 워터파크를 개장하여 학생들과 교사들이 다 함께 어우러져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워터파크의 풀장은 세종 누리학교의 유치원생부터 고등학교 전공과 학생들까지 안전하게 물놀이를 할 수 있도록 4가지 크기로 구성되어 각 학년에 맞는 풀장에서 자유롭게 물놀이를 할 수 있게 설치됐다. 교내 한쪽에는 물놀이를 하다 출출해진 학생들을 위한 푸드존을 설치하여 각종 음료와 간식 등을 제공하기도 했다.

둘째 날에는 학교사랑 교가 부르기 대회와 재능 뽐내기 활동을 통해 친구들과 함께하는 협동심과 배려심을 체득하는 시간도 가졌다. 또한 멋진 여름을 보내기 위한 나만의 여름 아이템을 만들어 친구들에게 소개하며 즐거운 한때를 보냈다. 특히, 저녁에는 자매결연을 맺고 있는 성남 고등학교 학생들이 세종 누리학교에 찾아와 ‘레 미제라블’ 뮤지컬을 공연하여 축제의 하이라이트를 장식했다.

셋째 날에는 세종시 예술팀인 ‘아토 무용단’의 한국 전통무용 공연을 마지막으로 3일 동안의 풍성한 축제는 막을 내렸다. 즐거운 축제를 보낸 학생들은 “매년 개최되는 축제가 재미있고 즐겁다.”며 “다음 축제가 기다려진다.”고 말했다.

정민호 교장은 “매년 여름과 겨울에 개최하는‘도란도란’축제가 지역의 기관과 자매결연 학교가 함께하는 축제가 되어 진정한 통합교육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학생, 학부모, 지역과 함께 노력하여 즐거운 학교를 만들어 가겠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