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경기
  • 기자명 김진옥 기자

포천 혁신발전 경영진단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 입력 2019.07.16 15:43
  • 댓글 0

4대 역점추진 전략과제 발굴, 적극 추진

 

[내외일보=경기] 김진옥 기자 = 경기 포천시는 지난 12일 포천시청 대회의실에서 시정운영 전반의 진단 및 경영관리 개혁안 도출을 위한 「포천 혁신발전 경영진단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보고회에는 박윤국 포천시장을 비롯해 조용춘 포천시의회 의장, 시의회 의원과 지역전문가, 공무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해 연구용역 최종보고를 청취하고 경영진단 결과에 대한 향후 이행 방안을 논의했다.

포천시는 지난 12월 전문컨설팅 기관에 경영진단을 의뢰했다. 올 상반기 과업기간을 거쳐 시정 경영여건 분석, 재무구조 진단, 비전전략체계 정립과 이행계획을 수립하고 미래전략 분야 및 단계별 조직개선 모델을 수립하는 등 조직 운영방안 전반에 걸친 연구과정을 이행했다.

경영진단을 통해 현재 계획 중인 핵심사업의 체계를 재정립하고 향후 남북경협 거점도시로 발전하기 위한 로드맵을 포함하는 중기발전계획이 수립됐다.

특히 전략체계는 ▲관광산업 육성 ▲물류/교통인프라 확충 ▲도시미관 개선 ▲지역커뮤니티 활성화 등 ‘4RISE(4대 역점추진 전략과제)’가 추가 수립됐다.

남북지질·광물자원 공동연구센터설립, 47번 국도변 도시재생 등 지역 균형발전 방안과 한탄강을 활용한 포천시 대표축제 개발, 도시브랜드 강화와 역세권 중심의 신도시 개발 등 미래가치를 높이기 위한 실행전략도 중점적으로 제시됐다.
   
박 시장은 “포천시는 경영진단 결과를 바탕으로, 앞으로 다가올 미래를 선제적으로 준비하고 계획해 포천의 미래가치를 높임은 물론 창조적으로 일하고 실천하는 조직운영으로 시민과 함께 도시발전을 앞당겨 나아가겠다”라며 진단 결과를 통한 변화와 혁신을 강조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