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충남
  • 기자명 박종하 기자

사람 키우는 논산, 열린 도서관 활성화에 ‘박차’

  • 입력 2019.07.18 15:59
  • 댓글 0

도서관운영위원회 위원 위촉식 가져… 독서문화 조성에 앞장

[내외일보=대전/세종/충청]박종하 기자=논산시(시장 황명선)는 지난 16일 시청 상황실에서 도서관의 효율적 운영 도모와 독서문화 활성화를 위한 도서관운영위원 위촉식을 가졌다.

위촉직 13명, 당연직 1명을 비롯해 총 14명으로 구성된 도서관운영위원회는 열린도서관·강경도서관·연무도서관 3개관를 통합하는 것으로, 앞으로 3년의 임기동안 도서관 운영 및 발전을 위한 논의와 독서문화 조성을 위한 방안모색에 함께한다.

이번에 위촉된 위원은 △임영선 기민중학교 교사 △정연자 독서지도사 △장병일 논산독서협회장 △이인하 충청남도교육청남부평생교육원 문헌정보부장 △유향란 어린이집 원장 △박용신 논산문인협회 사무국장 △이준창 논산문화원 사무국장 △조배식 논산시의회 의원 등 독서와 인문학관련 분야에서 다양한 구성원이 참여해 새로우면서도 효율적인 운영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

황명선 논산시장은 “열린도서관은 단순한 학습공간이 아닌 시민과 함께하는 문화와 소통의 복합커뮤니티센터로 사람을 키우는 평생교육의 구심점이 될 것”이라며 “문화가 성장하는 풍요로운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운영위원들의 역량과 힘을 보태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5월 개관한 열린도서관은 종합자료실, 스터디룸, 강의실, 다목적실 등 다양한 구성은 물론 독서진흥 및 평생학습기능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과 서비스를 제공해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문화서비스와 삶의 여유를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시민들의 힐링쉼터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