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경제
  • 기자명 이수한 기자

예금보험공사, 선진 예금보험금 지급시스템 컨설팅으로 신남방 정부정책에 기여

  • 입력 2019.07.22 20:01
  • 댓글 0

- 인도네시아 예보기구 대상 IT컨설팅 착수보고회 실시

[내외일보]이수한 기자=예금보험공사(사장 위성백)는 7월10일 인도네시아 현지에서 인도네시아 금보험기구(이하 ‘IDIC’) 대상으로예금보험금 지급시스템 구축 컨설팅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에서 예보는 인도네시아 I DIC 의장, 사장 등 IDIC 계자와 예금보험금 지급시스템 구축 컨설팅 방안을 논의했다.

이 자리에 참석한 김영길 예보 이사는 이번 사업을 통해 IDIC에 우리의 예금보험금 지급 노하우를 전달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영길 이사는 예보에서 경험한 금융위기 사례 및 극복과정을 설명하고, 선진 IT시스템을 통한 부실금융회사의 신속한 정리로 예금자의 피해를 최소화하여 예금자 보호서비스를 강화할 필요성  역설했다.

할림 알람샤(Hlim Alamsyah) 인도네시아 IDIC 의장도 “IDIC에서는 부보금융회사에서의 자료 수집 방법 개편 등 IDIC의 부보금융회사 리스크 관리, 정리제도 등 전반적인 시스템 개편을 추진 중에 있다.”“KDIC에서 수행하는 금보험금 지급시스템 구축 컨설팅이 IDIC IT 마스터플랜을 수립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예보는 이번 착수보고회를 시작으로 인도네시아 IDIC의 정보시스템 현황 및 법·제도를 분석하고 상세 요구사항을 정의하는 등 시스템 구축을 위한 마스터플랜 수립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예보는 "개도국의 예금자 보호서비스 수준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 할 수 있도록 선진 예보기구로서의 노력을 지속할 계획이며컨설팅 사업 완료 후 시스템 구축사업이 추진되어 국내체의 해외 일자리 창출 기회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가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