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경제
  • 기자명 이수한 기자

무역협회-산학협동재단, ‘글로벌 스타트업 스쿨’ 과정 개설

  • 입력 2019.07.30 00:29
  • 댓글 0

- 창업·투자유치·글로벌 진출까지 단계별 노하우 교육…IR 기회까지 제공

[내외일보]이수한 기자=한국무역협회(회장 김영주)는 산학협동재단과 공동으로 삼성동 코엑스에서 ‘2019 글로벌 스타트업 스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창업에 관심있는 대학(원)생 및 창업 희망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신청 가능하며 신청은 무역협회 홈페이지(www.kita.net)에서 8월14일까지 받는다.

오는 11월까지 진행되는 이번 교육과정은 ▲창업, 투자유치, 글로벌 진출 관련 기본 교육 ▲멘토링 ▲기업설명회(IR) 등 글로벌 스타트업으로 도약하는데 필요한 역량 강화 노하우를 단계별로 전달한다.

기본 교육은 스타트업 환경 및 최신 트렌드, 비즈니스 모델 수립, 기업설명회(IR)용 사업계획서 작성 및 피칭 전략 등 사업화 단계에서 필요한 노하우와 무역실무, 온라인 마켓 활용 전략, 무역협회 스타트업 지원 사업 등 글로벌화 단계에서 알아야할 내용들을 위주로 강의가 준비돼 있다.

기본 교육 우수팀 10팀에게는 총 5번의 맞춤형 멘토링을 제공하고 무역협회의 스타트업 브랜치와 협력하는 액셀러레이터(AC)를 대상으로 기업설명회(IR)까지 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무역협회 박철용 글로벌연수실장은 “우리 스타트업들이 유니콘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서는 창업을 할 때부터 글로벌 진출을 염두에 두어야 한다”면서 “이번 과정을 통해 예비 창업자들이 스타트업과 글로벌 진출에 대한 많은 노하우를 얻어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