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사회·세계
  • 기자명 이교영 기자

이영훈, 마이크에 위협느껴?

  • 입력 2019.08.08 12:59
  • 댓글 0

 

[내외일보] 이교영 기자 = 최근 불거진 이영훈 전 서울대 교수의 기자 폭행 논란에 대해 MBC기자회가 규탄하고 나섰다.

앞서 지난 7일 MBC '뉴스데스크'는 일제강점기 강제노역, 위안부 동원 등을 부정하며 식민지근대화론을 펼치는 이영훈 전 교수를 취재했다.

이 과정에서 이영훈 전 교수는 취재진의 카메라를 밀치고 기자의 얼굴을 폭행했다. 

8일 MBC기자회는 규탄성명을 내고 "강제동원 배상 판결 후 일본의 경제 보복에 대한 비판이 거센 요즘, 정반대의 목소리를 내는 이 전 교수의 견해를 들어보고자 수차례 취재 요청을 했지만 그는 어떤 답도 내놓지 않았다"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지난 4일 마침내 이 전 교수의 자택 앞에서 가까스로 그를 만났고, 정중하게 소속과 신분을 밝히고 차근차근 질문했지만 그가 고함을 지르고 녹음 장비를 내려치더니 급기야는 기자를 손으로 내려쳤다. 폭언도 20분간 이어졌다"라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이영훈 전 교수는 정당방위를 주장하며 인격권 침해를 이유로 촬영 영상 방영을 금지해달라는 가처분신청도 냈다. 

MBC기자회는 성명에서 "한 발자국 떨어져 마이크만 들고 질문을 던지는 취재기자에게 도대체 어떠한 신체적 위협을 느껴 '정당방위'로 사람을 때렸다는 것이냐. 적반하장이 따로 없다"라고 비판했다.

이어 "사회의 다양한 목소리를 전달하기 위해 자신을 만나러 간 기자를 폭행한 것은 본질적으로 언론 자유에 대한 폭력"이라며 "우리는 이번 사태에 의연히 대처하며 끝까지 취재를 멈추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