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강원
  • 기자명 김의택 기자

철원군, 2019년 보건소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 안내

  • 입력 2019.08.08 16:02
  • 댓글 0

[내외일보=강원] 김의택 기자 = 강원 철원군 보건소는 8월부터 『2019년 보건소 모바일헬스케어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보건소 모바일 헬스케어』는 만성질환 전단계에 있는 건강위험요인 보   유자를 대상으로 모바일등 기기를 통해 24주간 전문가의 상담과 지도로    건강행태를 개선해 만성질환을 예방하는 건강관리 프로그램이다.

대상자는 만 19세부터 59세의 철원군 주민으로서 스마트폰이 있어야 하며, 혈액검사와 신체계측등 사전검사에서 혈압, 공복혈당, 허리둘레, 중성지방, HDL-콜레스테롤 검사결과 1개 이상 위험으로 판정되면 참여가 가능하나, 질환자 및 약물복용자는 제외된다.

보건소는 선정된 대상자에게 모바일과 연동되는 손목형 스마트밴드(사진)를 지급해 앱을 통해 수집된 건강정보를 모니터링하고 분야별 전문가의 맞춤형 상담과 주1회 건강정보를 제공한다.

대상자들은 직접 식사일기나 사진, 운동일기를 앱에 기록해 칼로리소비와 운동등 목표관리와 사용자 그룹별 ‘나의 건강랭킹’순위를 확인할 수 있다.

다수의 참여자들은 “건강관리를 해야겠다고 늘 생각은 하고 있었지만 혼자 어떻게 시작해야할지 몰라 어려웠는데, 보건소 모바일헬스케어 소식을 듣고 바로 신청하길 잘했다.”며 지인한테도 적극 추천하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보건소관계자는 ‘8월중에만 대상자를 모집하며, 재미있는 건강관리를 위해 다양한 미션수행과 우수참여자 시상을 할 계획’이라며 많은 주민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문의전화: 450-5123 / 철원군보건소 건강증진센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