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인천
  • 기자명 최장환 기자

중부고용청, 인천뿌리산업 활성화 위한 간담회 열어

  • 입력 2019.08.09 17:33
  • 댓글 0

「인천뿌리산업지원협약」 구체화 및 지원시스템 구축 방안 논의

[내외일보=인천]최장환 기자= 중부고용노동청(청장 정민오)은 ‘인천뿌리산업일자리희망센터’와 함께 인천지역 뿌리산업 지원을 구체적으로 논의하기 위해 9일 "뿌리산업 지원 유관기관 간담회'를 개최했다.

제물포스마트타운에서 열린 실무회의는 지난 7. 18. 진행한 ‘2019년 인천 뿌리산업 지원협력 협약식’후속조치를 논의하기 위한 자리로 중부고용노동청을 비롯해 인천시, 포스코 철강솔루션연구소, 인하대,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인천테크노파크, 인천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실무 담당자들이 참석했다.

이날 간담회는 각 기관 별 역할을 분명히 하면서도 협업을 통한 효율적 공동 사업개발 등 인천 뿌리산업 일자리 현안을 해결하기 위한 아이디어 발굴 및 그에 따른 구체적 사업화 방안을 중심으로 논의를 이어갔다.

그간 인천지역 뿌리산업은 인력미스매칭이 심각해 각 기관에서는 지원금이나 취업알선 등의 일자리 위주 지원정책에 치중해왔으나, 앞으로는 양질의 일자리창출 선순환 구조 확립을 위해 기술컨설팅 등 생산성 향상을 위한 맞춤형 지원정책을 발굴할 예정이다.

특히, 포스코 기술연구소 및 인하대학교 등이 협약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면서 생산성 향상을 위한 기술·공정지원 및 판로개척, 전문인력 양성 등 전방위적 지원정책을 확대·추진할 전망이다.   

정민오 청장은 “그간 지원 협약은 선언적인 의미가 컸고 이후 후속조치가 제대로 되지 않은 경우도 있었으나, 이번 뿌리산업 지원협약은 기관들의 협업의지가 강해 지속적 논의를 통해 인천 뿌리산업의 경쟁력을 강화 할 수 있는 구체적 사업 발굴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