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세종
  • 기자명 김주환 기자

한국소방시설협회 세종시으로

  • 입력 2019.08.10 12:13
  • 댓글 0

9일 부지매입…2021년 초 신규사옥·교육관 건립 추진

 

[내외일보]김주환,기자= 한국소방시설협회(회장 김태균)가 세종특별자치시로 이전한다.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9일 세종 SB플라자에서 이강진 정무부시장과 김태균 한국소방시설협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소방시설협회 세종시 이전을 위한 업무용지 매매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시와 협회가 계약 체결한 토지는 조치원 서북부지구 업무용지 4,444로 계약금액은 약 46억 원이다.

 

한국소방시설협회는 지난 4월 시가 공모한 사업자선정 공모를 통해 지난 730일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

 

이날 계약 체결식에서 시는 협회의 성공적인 이전을 위한 행정적 지원을 다하고, 협회는 지역주민 우선 채용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노력할 것을 합의했다.

 

한국소방시설협회는 전국 8,000여 협력업체와 95,000여 명의 소방기술자들을 대상으로 정부로부터 위탁받은 소방시설공사업의 시공능력평가 및 소방기술자 경력관리 등을 시행하는 특수법인이다.

 

협회는 조치원 서북부지구 복합업무단지에 오는 2021년까지 신규사옥이전 및 교육관을 건립할 계획으로, 완공 시 50여 명의 직원이 상시 근무하고 전국에서 매년 약 1,000여 명이 방문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태균 회장은 이번 세종시 이전으로 정부기관과의 원활한 업무협력을 도모하고 조직 확장 및 본부신설 등의 조직 확대 운영을 계획하고 있다국가 균형발전의 상징인 세종시 입지로 회원들의 접근성 또한 한층 제고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춘희 시장은 한국소방시설협회가 세종시에 성공적으로 정착해 대한민국 소방산업의 발전을 선도하고 대표하는 핵심 기관으로서의 역할을 계속 담당해 주기를 바란다앞으로도 조치원 서북부에 건실한 기관 및 단체를 유치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