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사회·세계
  • 기자명 윤재옥 기자

대전시, 시정혁신 추진 민관협의회 개최

  • 입력 2019.08.12 15:10
  • 댓글 0

- 대전시정혁신 과제·사업 추진상황 점검 -

[내외일보] 윤재옥 기자 = 대전시는 12일 오전 10시 시청 중회의실에서 공동위원장(허태정 대전시장, 강병수 충남대 교수) 주재로 ‘2019년 제1회 시정혁신 추진 민·관협의회’를 열고 정부혁신과 연계한 시정혁신 8개 과제 53개 사업에 대한 추진상황을 점검했다.

대전시는 올해 2월 혁신적 포용국가 구현을 뒷받침하고 시민이 생활 속에서 체감하는 성과 창출 및 공직사회의 변화를 위한 2019년 시정혁신 세부 실행계획을 마련하고 이를 추진해왔다.

실행계획의 주요내용은 정부혁신의 3대 전략에 따라 ‘시정운영을 사회적 가치 중심으로 전환’하기 위한 과제 7건과 ‘참여와 협력’으로 시민이 공감할 수 있는 과제 36건, ‘낡은 관행 개선’을 통한 신뢰받는 시정구현을 위한 과제 8건 등이다.

이날 회의에서 위원들은 상반기 시정혁신 추진상황을 보고 받고, 시민중심 공공서비스 혁신, 시민참여 확대 방안, 기관 간 협업 등 다양한 과제에 대해 개선․보완 할 사항을 광범위하게 논의했다.

대전시는 지난해 4월 시정혁신 자문기구로 민간전문가가 참여하는 시정혁신 추진 민·관협의회를 구성하고 혁신과제의 수시 발굴과 개선·보완 등을 담당해 왔다.

허태정 대전시장은 “시민관점의 과제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평가과정에도 시민을 참여시켜 시민이 공감하는 혁신성과를 창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대전시 임재진 정책기획관은 “민선7기 시정혁신은 시민과의 소통에 역점을 두고 추진하고 있다”며 “이번 시정혁신 추진 민관협의회에서 제시된 의견을 토대로 소통과 공공분야 혁신에 역점을 두고 시정혁신 실행계획을 보완하겠다” 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