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인천
  • 기자명 최장환 기자

중부해경청, 연예인 홍보 서포터즈와 해양안전 캠페인 전개

  • 입력 2019.08.12 20:05
  • 댓글 0

탤런트 박소정.고용화.최여름.김옥주씨 1일 생존수영 강사로 홍보 나서

[내외일보=인천]최장환 기자= 중부지방해양경찰청(청장 구자영)은 12일 오후 서울시 한강공원 여의도 야외 수영장 일원에서 탤런트“최여름, 박소정, 김옥주, 고용화씨”등 중부해경청 홍보 서포터즈와 함께 해양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한강파출소 해양경찰 생존수영 체험교실에 참여한 중부해경청 홍보 서포터즈들은 △구명조끼 착용법 △누워뜨기 등 생존수영법 △구조신호 보내기 △모의 퇴선훈련 △구명뗏목 체험 △주변물품 이용 물에 뜨기 △타인 구조법 등의 교육을 이수 한 후 어린이와 일반인을 대상으로 1일 생존수영 교육강사로 활동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한강공원 일원에서 홍보 서포터즈와 함께 즉석 사진 촬영, 해양안전 기념품 제공 등 여름철 해양사고 예방을 위한 다채로운 홍보 캠페인을 벌였다.

이날 캠페인에 참석한 탤런트 박소정씨는 “물놀이 전 구명조끼 착용 등 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수칙의 중요성과 함께 위급상황에서 물에 대한 공포와 두려움을 극복하고 생존시간을 늘릴 수 있는 생존수영 교육의 중요성에 대해 다시 한번 느끼게 되었다며, 앞으로 해양경찰과 함께 적극적으로 해양안전 홍보활동을 하겠다.”라고 전했다.

또한,  구자영 청장은 “드라마, 영화 등 각종 매체를 통해 국민에게 친숙한 이미지를 지닌 연예인 홍보 서포터즈들과 함께 구명조끼 착용 생활화 캠페인 및 생존수영 교육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탤런트“최여름, 박소정, 김옥주, 고용화씨”는 지난 7월 17일 중부지방해양경찰청에서 해양안전 홍보 서포터즈로 위촉된 바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