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경제
  • 기자명 이수한 기자

Sh수협은행, 광복 74주년과 일본군‘위안부’피해자 기림일 맞아 인스타그램 릴레이 이벤트 실시

  • 입력 2019.08.13 14:44
  • 댓글 0

-“잊지 않겠습니다. 영원히 기억하겠습니다”
- 오는 19일까지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손글씨 쓰고 릴레이
- 피해 할머니 후원하는 희망나비 팔찌와 영화‘김복동’관람권 증정

[내외일보]이수한 기자=Sh수협은행(은행장 이동빈)은 오는 14, 74주년 광복절과 일본군 위안부피해자 기림의 날을 맞아 인스타그램 릴레이 이벤트를 실시한다.

매년 814일은 일제하에서 대한민국의 국권을 되찾은 광복절을 하루 앞둔 날이자 1991김학순 할머니가 일본군 위안부피해사실을 처음으로 공개 증언해 일본군의 만행을 국제사회에 알린 의미있는 날이다.

수협은행은 이같은 광복의 의미와 역사를 바꾼 그날의 용기를 잊지 않기 위해 “0814, 위안부 피해자 기림의 날, 영원히 기억하겠습니다라는 손글씨 쓰기 이벤트를 마련하고 오는 19일까지 진행한다.

참여방법은 해당 문구를 손글씨로 적어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고 다음 릴레이를 이어갈 3명을 지목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Sh수협은행 공식 인스타그램(@suhyupbank_official)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당첨된 70명에게는 일본군 위안부피해할머니들을 후원하는 희망나비 팔찌김복동 할머니를 주인공으로 제작한 영화 김복동예매권을 증정한다.

Sh수협은행 관계자는 올해로 74주년을 맞는 광복절의 고귀한 의미를 기억하고 지난해 국가기념일로 지정된 일본군 위안부피해자 기림의 날을 많은 분들께 알리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이번 이벤트를 통해 올바른 역사의식을 함양하고 일제하에서 잊지 못할 고통을 당하신 할머니들을 돕는데 작으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