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부산/경남
  • 기자명 김성삼 기자

해군잠수함사령부, 잠수함 비상탈출훈련

  • 입력 2019.08.16 07:14
  • 댓글 0

[내외일보] 김성삼 기자 = 해군잠수함사령부가 지난 13일부터 잠수함 승조원과 기본과정 34기 교육생을 대상으로 진해 해양의학지원소 비상탈출훈련장에서 잠수함 비상탈출훈련을 하고 있다.

오는 10월 중순까지, 약 두 달여 동안 실시하는 이번 비상탈출훈련은 항해 중인 잠수함에 문제가 식별돼 정상적으로 기동하지 못하게 되거나 자체 부력을 상실하는 상황이 발생하게 될 때, 승조원들의 안전한 탈출을 보장하기 위해 실시하는 교육훈련으로, 잠수함승조원들은 매년 1회 이상 10M 가량의 수조 모양 훈련장에서 비상탈출훈련을 실시하며, 비상 시 잠수함 탈출 방법과 절차를 숙달한다.

특히, 이번 훈련에서는 잠수함 비상탈출 상황과 관련된 일반이론교육을 선행한 후, 수중에서 비상탈출 절차 숙달 과정을 편성해 훈련 효과를 극대화시켜 잠수함 승조원들의 비상탈출능력과 수중적응능력이 더욱 배양되도록 한다.

훈련은 해양의학지원소 안전교육을 시작으로 사다리 이용 맨몸 탈출훈련. 다이빙 벨(Diving Bell) 이용 맨몸 탈출훈련. Diving Bell(Diving Bell) 이용 탈출복 탈출훈련. 개별 탈출탱크 이용 탈출복 탈출 훈련 등 다양한 방법을 이용한 훈련이 단계적으로 진행된다.

비상탈출훈련 승조원들은 부력을 이용해 수면에 빠른 속도로 도달할 수 있도록 특별 고안된 탈출복을 착용한다. 이 탈출복은 위기상황 발생 시 잠수함에서 탈출하는 승조원들의 생존율을 높이는데 최적화 돼 있다.

훈련에 참가한 나대용함 보수관 공태훈 대위()비상탈출훈련을 비롯한 실전적 교육훈련에 적극적으로 임해 잠수함승조원으로서의 위기대응능력을 갖추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