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서울
  • 기자명 이수한 기자

서울시립 어린이병원, 공공의료 혁신을 위한 8차례 연속기획 공공에듀 진행

  • 입력 2019.08.16 14:40
  • 댓글 0

- 공공의료 인력 양성 및 경쟁력 확보 등을 위한『공공에듀』8월부터 운영
- 병원 환경 및 공공의료에 대한 이해를 돕고 공감대를 형성하는 등 직원역량 강화 목적
- 조직문화 활성화를 위한 공개강좌『슬기로운 직장생활』10월까지 운영
-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의 지속적 운영으로 시민을 위한 공공병원이 될 수 있도록 노력

[내외일보]이수한 기자=서울특별시 어린이병원 공공의료사업단은 급변하는 의료 환경에 발맞춰 효과적인 공공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공공의료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다양한 직원 역량강화 교육을 8월부터 운영한다.

···프로그램은 공공병원 직원이 갖추어야 하는 기본 직무지식과 업무능력을 습득하게 하여 병원 환경 전반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내 및 지역사회 의료인을 대상으로 수강생을 모집하며, 의료법의료 정책보험심사 등 8개 영역에 의료현장 경험이 풍부한 8명의 민간 및 공공 병원 강사진을 구성하여 심도 깊은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병원 조직문화 활성화를 위한 마인드 함양 공개 강좌인 슬기로운 직장생활을 개최하여 조직역량을 강화 할 예정이다.

지난 7월에는 존재감 있는 인생, 도전하는 즐거움이란 주제로 열린 강의가 큰 호응을 얻었고, 오는 8월에는 사람, 조직 그리고 회 사에 대한 이야기’, 9월에는 변화와 혁신, 가치관으로 경영하라!’, 마지막 10월에는 신뢰경영을 통한 조직 활성화란 주제로 강의하여 직원들의 막힌 가슴을 시원하게 뚫어줄 예정이다.

어린이병원 김재복 원장은 앞으로 공공의료 혁신을 위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기획하여 공공의료의 질적 성장을 도모하고 시민을 위한 공공병원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교육 프로그램 참여를 위한 문의는 진료기획팀(02-570-8049)로 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