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인천
  • 기자명 최장환 기자

인천시장, 영흥 주요현장 방문 및 지역현안 청취

  • 입력 2019.08.16 17:17
  • 댓글 0

진두항 및 주요 해수욕장, 유관기관 등 방문

[내외일보=인천]최장환 기자= 박남춘 인천시장은 16일 관련부서장들과 함께 영흥도의 주요 해수욕장과 진두항 건설현장을 방문하고, 지역현안을 청취하는 등 주민과의 소통에 나섰다.

이날 시장은 지난 2월 국가어항으로 지정된 진두항에서 개발계획 등 건설 추진현황에 대해 보고받은 후 옹진군 이장협의회장 및 어촌계장 등 어업인 10여명과 영흥수협 사무실에서 격의 없는 대화를 통해 지역의 현안을 청취하고 진두항 개발을 위한 시 차원의 적극적인 지원 등을 관련부서에 주문했다.

진두항은 지난 2월 해양수산부로부터 국가어항으로 지정, 방파제 및 레저선박부두 등의 건설사업비 489억원을 전액 국비로 지원받아 현재 기본설계 용역을 위한 사업이 진행 중에 있다.

또한, 영흥파출소 및 해경파출소, 119 안전센터 등 유관기관을 방문해 해안지역 주요시설 안전과 지역주민의 치안을 위해 노고하는 직원들을 격려하는 한편, 장경리 해수욕장과 십리포 해수욕장을 방문해 캠핑장 등 편의시설을 시찰하고 폐장을 앞둔 막바지 여름철 피서지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노력해 줄 것을 관계기관에 당부했다.

영흥도 주요현장 방문 일정을 마무리하면서 박남춘 시장은 “영흥도는 역사적 지리적으로 매우 중요한 위치에 있는 아름다운 섬”이라며, “주요 해수욕장과 목섬 등의 풍부한 관광 및 해양수산자원을 바탕으로 인천의 주요 명소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