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제일은행 뱅크샐러드와 마이데이터 활성화 양해각서(MOU) 체결
SC제일은행 뱅크샐러드와 마이데이터 활성화 양해각서(MOU) 체결
  • 이수한 기자
  • 승인 2019.08.20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 지난 19일 모바일 자산관리 플랫폼 뱅크샐러드와의 제휴 통해 마이데이터 활성화 및 자산관리 서비스 강화

n 새롭게 출시된 모바일뱅킹 통합계좌정보 서비스와 더불어 디지털 자산관리 혁신

[내외일보]이수한 깆SC제일은행은 지난 19 모바일 자산관리 플랫폼 뱅크샐러드(주식회사 레이니스트) 마이데이터 활성화 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업무 제휴 양해각서(MOU) 체결했다고 20 밝혔다.

 

마이데이터란 은행카드 다양한 금융기관에 흩어져있는 개인의 금융 정보를 곳에 모아 맞춤형 자산관리 상품 등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뱅크샐러드는 마이데이터 서비스 분야의 선두주자 하나이다.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이용하면 각종 금융기관에 분산되어 있는 개인의금융 정보를 번에 확인할 있고 맞춤 상품이나 서비스를 추천 받을 있다.

 

SC제일은행은 이번 제휴를 통해 API(응용프로그래밍인터페이스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 제공 뱅크샐러드와 긴밀하게 협력하여 데이터 중심의금융 서비스를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뱅크샐러드가 보유한 빅데이터 분석 상품 추천 역량을 활용해 구독 금융서비스, 무서류 간편 대출, 뱅크샐러드 고객 전용 온라인상품 등과 같이 한층 정교하고 차별화된 금융 상품 자산관리 서비스를 선보일 방침이다.

 

조형기 SC제일은행 디지털사업부 상무보는이번 업무제휴를 통해 더욱 세밀하고 혁신적인 자산관리 서비스를제공할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앞으로도 다양한 디지털 플랫폼 제휴로 고객의 디지털 경험을 다양화 있도록 노력할 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