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부산/경남
  • 기자명 김성삼 기자

필립 소이어 美해군 7함대사령관, ‘대한민국 보국훈장 국선장’ 수여 받아

  • 입력 2019.08.20 18:44
  • 댓글 0

‘한미 연합해군 연합작전 수행능력 향상과 이바지 공로’

[내외일보] 김성삼 기자 = 해군 7함대사령관 필립 소이어(Phillip G. Sawyer) 중장이 20수여 받았다. 심승섭 해군참모총장은 해군작전사령부에서 열린 이날 수여식에서 대한민국 정부를 대표해 필립 소이어 중장에게 훈장을 수여했다.

필립 소이어 7함대사령관은 2년여의 재임기간 중 전시 한미 연합해군의 작전계획을 발전시키고 이를 연합 훈련과 연습 시 검증해 작전계획의 완전성을 보장했고, 해군작전사령부와 미()해군 7함대사령부 간의 연합해군구성군사령부 발전 양해각서(MOU)’ 체결을 추진해 양국 해군 간의 실전적 교육·훈련 기회를 확대하는 등 연합작전 수행능력을 향상시키는데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필립 소이어 해군 7함대사령관은 1983년 해군사관학교를 졸업하고 잠수함 장교로 부장과 함장을 거쳐 제15잠수함전대장, 대서양함대사령부 잠수함사령관, 태평양함대사령부 잠수함사령관과 부사령관을 역임했다.

필립 소이어 사령관은 지난 2년간 해군 7함대사령관과 한반도 연합지휘 구조 하 해군구성군사령관으로 재직하면서 한·미 해군 간 긴밀한 연합공조체제를 구축하고 양국 동맹 강화에도 기여할 수 있었음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면서 비록 한국을 떠나지만 양국 해군의 연합공조체제가 굳건히 유지될 수 있도록 지속 관심을 갖고 노력하겠다고 했다.

한편, 지난 20178월 부임한 필립 소이어 미국 해군 7함대사령관은 오는 912일 윌리엄 머즈(William R. Merz) 중장에게 직책을 인계한 뒤 미국 해군본부 전략기획부장으로 부임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