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충남
  • 기자명 윤재옥 기자

서구, 수십 년 고질적 불법 포장마차 드디어 정비!!

  • 입력 2019.08.21 15:41
  • 댓글 0

- 보도블럭 교체, 조경사업 등으로 쾌적한 거리로 탈바꿈하여 주민에게 환원 약속 -

[내외일보] 윤재옥 기자 = 대전 서구(구청장 장종태)는 지난 1996년 이후 약 23년 동안 인도를 무단 점용한 월평동 불법 포장마차 10여 개가 자진철거 돼 주민 생활 불편 해소 및 쾌적한 도로를 조성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에 자진 철거된 불법 포장마차는 주택가 인근에 설치되어 주, 야간 주취자의 고성방가와 다툼 및 교통안전 위해(危害)등 주민 생활 불편 초래와 특히 어린이 정서를 저해한다는 민원이 끊이지 않고 발생하였다.

구는 이를 해소하기 위해 도로 원상회복 명령, 행정대집행 계고를 거쳐 대집행 영장을 통지해 오는 22일 대집행 사실을 알렸으나, 의무자들은 대부분 60~70대 고령으로 당장 생계에 막대한 지장이 초래되어 대집행 정지를 요구하는 탄원서를 제출하는 등 완강히 거부하였다.

이에 구는 주민 생활 불편 해소 및 쾌적한 도로 환경 조성 차원에서 더 이상 방치는 곤란하다는 취지로 수차례 의무자 개별 면담을 통하여 자진 철거를 유도한 결과, 수십 년간 인도를 무단 점용한 고질적 불법 포장마차를 드디어 정비하였다.

구 관계자는 ”수십 년간 지속된 고질적 다수의 불법 포장마차의 경우는 대집행 할 수 밖에 없으나, 의무자의 설득을 통하여 스스로 원상회복한 경우는 전국적으로 매우 드문 모범적인 사례로 참으로 다행스럽게 생각한다”라며 “해당 지역의 보도블럭 교체, 조경사업 등 환경정비를 통하여 그동안 지저분하고 비위생적 환경을 쾌적한 거리로 탈바꿈하여 주민에게 환원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