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충남
  • 기자명 백춘성 기자

홍성군, 건강한 모유수유아 선발대회 성료

  • 입력 2019.08.21 17:08
  • 댓글 0

-정도현·조유찬·김효중 아기 충남도 모유수유아 선발대회 군 대표 출전-

[내외일보=충청]백춘성 기자=충남 홍성군은 지난 20일 오후 홍성군보건소 2층 회의실에서 ‘건강한 모유수유아 선발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사전 접수한 4-6개월의 모유수유아 30명이 참가한 이번 대회는 진영란 청운대 간호학과 교수의 진행으로 조완석 전문의와 양선이 청운대 아동간호학 교수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신체계측, 성장발달사항, 적기예방접종, 모아애착 등을 심사해 건강한 모유수유아 3명을 선발했다.

 심사결과가 집계되는 동안, 청운대 양선이 교수의 ‘모유수유의 힘’ 특강이 진행되어 홍역유행과 예방접종 필요성, 바람직한 이유식 방법 등 앞으로 아기를 키우는데 매우 유용한 교육을 진행해 참석한 엄마 아빠들의 호응을 얻었다.

 이날 가장 건강한 모유수유아에게 수여하는 으뜸상은 정도현 아기에게 돌아갔으며, 버금상에는 조유찬, 튼튼상은 김효중 등 3명의 아기가 상을 받았다. 3명의 아기들은 향후 충남도에서 개최하는 ‘제 18회 건강한 모유수유아 선발대회’에 홍성군 대표로 출전하게 된다.

 이 외에도 이번 대회에서는 참가자 중에서 많은 가족들이 함께 참석하여 기쁨을 같이한 가족에게 시상하는 화목상, 온 가족이 아기와 맞춤옷을 뽐내며 예쁘게 차려입은 베스트 커플상 등을 수여해 참여한 가족들에게 기쁨을 주었다.

 조용희 보건소장은 “출산 및 양육 친화적 분위기 조성과 사회적 공감대를 확산시키고 모성·영유아 건강증진에 앞장서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