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강원
  • 기자명 하청해 기자

경상북도. "국립생태원 2019년 생태공감마당(Ecodive)" 성황리에 개최 밝혀. !!

  • 입력 2019.08.25 23:16
  • 댓글 0

- 국립생태원・영양군 공동개최, 생태와 생명사랑의 인식 확산 -

[내외일보=경북] 하청해 기자=경상북도는 24일부터 이틀간 영양군 생태공원사업소 일원에서 가족단위 체험단 등 3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국립생태원 2019년 생태공감마당(Ecodive)’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생태공감마당은 국립생태원이 개최하는 생태체험교육 프로그램으로, 생태전문가와 학생이 중심이 된 가족 단위 참여자가 함께 다양한 생태체험을 통해 생태가치를 탐구하고, 생명사랑의 중요성을 확산하기 위해 개최된다.

2014년 경기 양평을 시작으로 서울, 대전, 평창 등 전국 각 지역의 지자체와 협력하여 개최되었으며 올해 6번째로 영양군 밤하늘․반딧불이공원내 생태공원사업소에서 개최됐다.

이번 행사 참여자는 지난 7월 24일 국립생태원 홈페이지를 통해 선정 된 200명과 현장접수자들이 참여하여 지형, 식생, 식물, 조류, 포유류, 어류 등 9개 분야의 현장 생태체험과 별빛관찰, 전시관람 등을 통해 생물의 다양성과 환경보전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우리나라에서 가장 어두운 밤하늘에서 쏟아지는 별빛과 반딧불이 관찰 등 영양에서만 체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생태체험에 참여자들의 호응도가 높았다.

그리고 영양 ‘밤하늘・반딧불이 공원’은 국제밤하늘협회(IDA, International Dark-sky Association)가 2015년 아시아 최초 ‘밤하늘보호공원’으로 지정했으며, 2018년 환경부에서 생태관광지역으로 지정한 곳으로 생물 다양성과 생태가 가장 잘 보존된 청정지역으로 손꼽힌다.

한편 최대진 경북도 환경산림자원국장은“경북의 우수한 생태관광자원을 알리고, 생명사랑의 관심을 확산하는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 소중한 생태자원을 발굴하고 가꾸어 체험관광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