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대구/경북
  • 기자명 이원익 기자

제17기 음식디미방 푸드스쿨 수료식 및 시식평가회

  • 입력 2019.08.26 16:30
  • 댓글 0

음식디미방 대중화와 지속가능한 가치창출 나서

 

[내외일보=경북] 이원익 기자 = 경북 영양군(군수 오도창)은 지난 24일 석보면 두들마을 장계향문화체험교육원에서 서울, 인천, 목포, 광주, 대구 등 전국에서 음식디미방 푸드스쿨 수료생들과 가족이 참석한 가운데 음식디미방 문화관광 상품화 가치창출을 위한 제 17기 음식디미방 푸드스쿨 수료식 및 시식평가회를 진행했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음식디미방 기능장 10명이 배출됐고, 전문강사 5명과 전국 11개 지점 16개 과정에서 진행된 푸드스쿨 교육생 등 총 50여명이 참석해서 음식디미방의 새로운 전도사 역할을 자임하는 자리가 됐다.

현재 가을학기 개강을 앞두고 있는 음식디미방 교육과정은 <음식디미방 푸드스쿨 과정>과 <음식디미방 주국방문과정>, <전문인 양성 과정> 등으로 세분화돼 운영되고 있으며, 9월부터 전국의 홈플러스 문화센터 33개 지점, 42개 과정이 개설돼 운영할 예정이다.

영양군에서는 작년 4월 장계향문화체험교육원이 개원된 이래 본격적인 음식디미방 상품화와 전문화를 위해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2015년도부터 전국 대중화를 위해 실시해 온 음식디미방 푸드스쿨 과정을 통해 전국에서 2,600여명의 교육생과 전문인 300여명을 확보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음식디미방의 지속가능한 가치창출을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정영길 문화시설사업소장은 “장계향 선생의 정신과 가치를 공유하고, 이를 널리 홍보할 수 있도록 음식디미방의 대중화에 박차를 가하겠으며, 지금보다 더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중소도시에서도 푸드스쿨 강좌를 만날 수 있도록 준비해 전국 어디에서나 음식디미방 교육과정을 수강할 수 있는 날까지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